캐나다 2017년 세계 최고 관광 명소로 선정

2017년 전 세계 최고 관광 명소 ‘캐나다’가 선정된 이유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바이블이 된 론리 플래닛이 내년에 꼭 찾아가야 할 세계 최고 관광 명소로 캐나다를 선정했습니다.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 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여행 안내서 출판사로, 총 118개국에 650여 권의 여행 안내서를 판매하고 있는 출판사로, 특히 배낭여행자와 저예산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안내서로 유명합니다. 론리 플래닛의 여행 작가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전 세계를 돌며 보고서를 작성하는데요. 그들이 최고 관광 명소로 캐나다를 뽑은 이유를 살펴볼까요?

캐나다 달러 약세

캐나다 달러 약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경비이지요. 캐나다 달러는 2016년 10월 28일 현재 캐나다 1달러 대비 원화 855원으로, 800원대가 계속 유지되고 있어요. 10년 전에는 1,300원대였고 3년 전만 해도 1,000원대를 유지했는데, 그 이후로 1,000원대가 깨진 상태입니다. 한국 원화뿐만 아니라 같은 북미의 미국 달러와 비교했을 때에도 약세이므로, 심리적 및 경제적 부담이 덜합니다.

뛰어난 자연환경

아름다운 캐나다 자연 환경

캐나다 전국에는 46곳의 큰 국립 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립 공원뿐만 아니라, 주립 공원도 그에 못지않게 많으며, 그 외 셀 수 없는 수많은 크고 작은 공원들이 전 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캐나다는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보존하려고 노력하고 있기에 더욱더 매력적입니다.

2017년, 건국 150주년

캐나다 건국 150주년

2017년은 캐나다가 건국한 지 150주년이 된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016년 현재 캐나다 전역이 공사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150주년 건국을 대비해 여러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관공서, 박물관, 공원, 도로 교통 등 전반적인 곳들이 보강 또는 신축되고 있어요. 또한, 150주년을 기념하는 각종 축제와 이벤트가 많을 뿐만 아니라, 그 규모도 다른 해보다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어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2배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주민의 친절성

캐나다는 1971년 다문화주의 국가 공식 선언함으로써, 모든 시민이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다른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개방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와 국민 성향도 그에 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민자나 방문자에 대해서 큰 거부감이 없는 데다가 매우 친절합니다. 전 세계에서 여행지로 유명한 대도시 중에서 범죄율도 높지 않은 편입니다.

다양한 문화

캐나다는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프랑스와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아서, 곳곳에 프랑스와 영국 문화의 흔적이 깊게 남아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식민지의 중심이었던 퀘벡(Quebec) 주는 현재까지도 프랑스의 역사, 문화, 건축, 언어 등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캐나다 내의 작은 프랑스로 불리고 있어요. 또한, 캐나다는 매년 25만 명의 이민자를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이민자들로 인하여, 다양한 문화의 매력을 누릴 수 있어요. 정부 역시 법으로만 다문화주의를 선언한 것이 아닌, 축제, 이벤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루트로 소수 문화를 존중하고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쉽게 그리고 자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마무리

내년에 꼭 한번 찾아봐야 할 관광명소로 1위를 차지한 캐나다의 매력을 살펴보았습니다. 참고로, 2017년 최고 관광 명소 리스트에 1위인 캐나다에 이어 콜롬비아와 핀란드가 각각 2위,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도시 부문에서는 프랑스 보르도가 1위, 남아 공화국 케이프타운이 2위,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3위로 꼽혔고, 우리나라 서울이 7위로 뽑혔습니다. 아름다운 단풍잎의 나라, 캐나다의 매력을 진하게 누리는 기회가 생기기를 바라봅니다.

4 Responses to “캐나다 2017년 세계 최고 관광 명소로 선정”
  1.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
  2. 특공대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