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재구매하고 싶은 브랜드 TOP 5

2020년 재구매 의향 가장 높은 수입차 브랜드 TOP 5

특정 브랜드 및 물건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으면 동일한 소비패턴을 가지게 되는데요. 주택 다음으로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자동차도 예외가 아닙니다. 차주의 만족도가 높으면 교체 시기가 되었을 시 같은 브랜드를 고수하려는 경향이 높습니다. 오늘은 한국경제신문이 수입차 운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재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수입차 브랜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볼보입니다

나중에 또 구매하고 싶은 수입차 브랜드 TOP 5

수입차입니다

  1. 볼보: 90.0%
  2. 메르세데스 벤츠: 89.3%
  3. 포르쉐: 88.0%
  4. 렉서스: 87.5%
  5. BMW: 80.0%

수입차 브랜드 중 재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볼보(90%)로 나타났습니다. 볼보는 1988년에 한국 시장에 처음 진출하였으며 2019년에 사상 처음으로 연간 1만 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만 해도 6,524만 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간 대비 24.8% 상승하여 올해도 작년에 이어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는 차량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최대 강점으로 손꼽았습니다. 그다음으로 벤츠(89.3%)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벤츠는 2020년 상반기에 36,368만 대를 판매해 5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 36개였던 서비스센터가 2020년 상반기에 70개까지 거의 대폭 증가해 신규 소비자를 더 끌어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포르쉐(88%), 렉서스(87.5%), BMW(80%) 순으로 소비자 브랜드 충성도가 나타났습니다.

자동차에 관한 이전 글들

수입차 브랜드 충성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