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 SNS 구독 인기 콘텐츠 TOP 9

10대가 좋아하는 SNS 채널 분야 TOP 9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상의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영향력 있는 개인으로 주로 웹상에서의 인물을 가리킵니다. 오늘은 엘리트학생복이 청소년 57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10대 청소년이 SNS에서 흥미를 갖고 구독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입니다

10대 청소년 주로 사용하는 SNS TOP 3

  1. 유튜브: 53%
  2. 인스타그램: 33%
  3. 페이스북: 8%

설문조사 참여한 청소년 573명 중 절반 이상은 유튜브(53%)를 주로 이용한다고 답했으며 그다음으로 인스타그램(33%), 페이스북(8%)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10대 청소년 SNS 인플루언서 팔로잉 수

인플루언서입니다

  • 10명 이상: 47%
  • 6~9명: 14%
  • 3~5명: 28%
  • 1~2명: 11%

설문조사에 참여한 청소년 573명 모두가 인플루언서를 팔로잉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중 절반에 가까운 47%는 10명 이상 구독하고 있다고 답해 인플루언서 콘텐츠 소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3~5명(28%), 6~9명(14%), 1~2명(11%)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10대 청소년 SNS 채널 구독 분야 TOP 9

콘텐츠 분야입니다

  1. 일상: 21%
  2. 뷰티: 18%
  3. 음악: 16%
  4. 음식: 15%
  5. 패션: 11%
  6. 게임: 7%
  7. 여행: 6%
  8. 교육: 4%
  9. 스포츠: 2%

SNS에서 주로 이용하는 채널로는 일상(21%)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뷰티(18%), 음악(16%), 음식(15%), 패션(11%) 5개 분야가 1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반면 교육(4%)과 스포츠(2%) 채널 구독자 비중은 낮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10대 청소년 인플루언서 콘텐츠 보는 이유 TOP 3

  1. 콘텐츠가 재미있어서: 49%
  2.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라서: 31%
  3. 콘텐츠가 전문적이라서: 7%

청소년들이 SNS에서 인플루언서를 팔로잉 하며 콘텐츠를 보는 이유로는 ‘콘텐츠의 재미'(49%) 및 ‘인플루언서의 호감'(31%)을 꼽았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관한 이전 글들

십대 청소년의 인플루언서 콘텐츠 소비문화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