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음악 듣는가? 뮤직 청취 시간 TOP 8

세계인 음악 청취하면서 하는 일 TOP 8

음악은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전 세계인은 평균적으로 주당 17.8시간 동안 음악을 즐기고 있는데요.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는 ‘2018년 음악 소비자 인사이트 보고서(Music Consumer Insight Report 2018)를 통해 음악 소비자들이 음악을 접하는 방식을 조사했습니다. IFPI의 설문조사는 18개국에서 1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음악 소비자입니다

세계인 음악 청취 시간 TOP 8

뮤직 청취입니다

  1. 운전할 때: 66%
  2. 집에서 휴식할 때: 63%
  3. 직장이나 학교 오갈 때: 54%
  4. 요리와 청소할 때: 54%
  5. 일하거나 공부할 때: 40%
  6. 운동할 때: 36%
  7. 콘서트나 페스티벌 참여할 때: 36%
  8. 잠들 때: 19%

세계인 유튜브와 현지음악 선호

음악 소비자의 86%는 주문형 스트리밍을 통해 음악을 듣습니다. 특히, 주문형 음악 감상에 소요되는 시간의 거의 절반이 유튜브(YouTube)에 있습니다. 유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연령층은 16-24세로, 16-24세의 절반 이상인 57%가 유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를 사용합니다. 소비자는 지역 음악 장르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프랑스 소비자의 69%는 프랑스 대중음악인 ‘바리에떼 프랑세즈(Variété française)’를, 일본 소비자의 66%는 ‘제이-팝(J-Pop)’을, 브라질 소비자의 55%는 현지 팝 음악인 ‘무지카 포풀라르 브라질레이라(música popular brasileira)’를 듣습니다.

음악에 관한 이전 글들

전 세계인이 음악 청취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