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Top 15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영국 문화원(British Council)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전 세계 102국 4만 명을 대상으로 영어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를 조사하는 설문에서 mother(어머니)가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로 뽑혔습니다. 참고로, 영국문화원은 전 세계의 영어 학습을 촉진하고 매년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언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Mother라는 영어 단어 자체에서 매력적인 것을 느끼지는 못하지만, 편안함과 따뜻한 가정의 모습(또는 영원한 고향이자 안식처)를 연상케 하여 가장 아름다운 단어로 뽑힐 수 있었다고 해요. 반면, 아버지는 인기 목록에는 없었습니다.  mom, momma, mammy, mother로 다양하게 불리는 ‘어머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을 살면서 처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르게 되는 말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1위를 한 Mother 외에 또 어떤 단어가 가장 아름답다고 이야기했는지 볼까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Top 1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1위: Mother 어머니
2위: Passion 열정
3위: Smile 미소
4위: Love 사랑
5위: Eternity 영원
6위: Fantastic 환상적인
7위: Destiny 운명
8위: Freedom 자유
9위: Liberty 자유
10위: Tranquillity 평온
11위: Peace 평화
12위: Blossom 꽃
13위: Sunshine 햇빛
14위: Sweetheart 연인
15위: Gorgeous 화려한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라고 생각했던 단어가 이 중에 있나요? Top 15에 드는 단어들 모두 좋은 뜻을 담은 단어들이네요. 8위와 9위에 같은 뜻의 다른 단어가 나란히 있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로 Love가 1~3위 안에는 들 줄 알았는데, 4위를 차지한 것도 개인적으로 약간 의외였어요. Mother라는 호칭은 우리 모두에게 국적을 초월해 가슴 뭉클한 말인 것 같습니다. 특히, 자주 뵐 수 없는 지리적 환경이 있을 때는 더욱 그리워지는 이름 같네요.

6 Responses to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Top 15”
  1. 특공대 says:
    • bliss says:
  2.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
  3. Nezeeye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