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표 음식 푸틴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캐나다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푸틴

캐나다 대표 음식 푸틴(poutine) 은 퀘벡 주의 전통 먹거리 중 하나로, 감자튀김 위에 그레이비(Gravy) 소스와 응고된 치즈 커드(curd)를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이외에도 원하는 육류와 채소를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어요. 1950년대에 퀘벡에서 처음 등장해 인기를 얻게 되자 캐나다 패스트푸드 체인점과 식당에서도 팔게 되면서 캐나다인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고 현재는 캐나다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맥도널드, A&W, 하비스 등 햄버거 레스토랑 체인점에서 파는 푸틴은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데요. 푸틴의 고유한 매력을 느끼기에는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 푸틴의 맛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전문 프랜차이즈인 Smoke’s Poutinerie 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푸틴 전문 프랜차이즈 Smoke’s Poutinerie

Smoke’s Poutinerie를 설립한 Ryan Smolkin은 푸틴의 고향인 퀘벡 주 몬트리올에 있는 La Banquise 레스토랑에서 파는 다양한 종류의 푸틴을 먹고 사업적 영감을 얻게 되는데요. 퀘벡의 고유한 먹거리 푸틴을 캐나다 전역으로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2008년 온타리오 주 토론토에 레스토랑을 처음 오픈하였습니다.
퀘벡 주 휴양지에 있는 체인점입니다. 캐나다 퀘벡 주에 있는 스키 리조트 Mont-Tremblant 에 있는 Smoke’s Poutinerie 체인점입니다. 이곳에 놀러 갈 때마다 항상 이곳에서 푸틴을 사 먹어요. 캐나다에서 제가 먹은 푸틴 중에서 세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매우 맛있어요.

Smoke’s Poutinerie, 퀘벡 주에서 북미 전체로 퍼지다

퀘벡 주 전통 음식 푸틴을 온타리오 주에서 팔기 시작한 Smoke’s Poutinerie은 토론토(Toronto)를 시작으로, 해밀턴(Hamilton), 런던(London), 위니펙( Winnipeg), 킹스턴(Kingston), 오타와(Ottawa), 워털루(Waterloo), 몽 트럼블랑(Mont-Tremblant), 할리팍스(Halifax), 몬트리올(Montreal), 캘거리(Calgary), 밴쿠버(Vancouver) 등 캐나다 전역으로 퍼졌고, 2014년 12월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Berkeley, California)를 시작으로 라스베이거스(Las Vegas) 등 미국 동부 해안의 여러 지역에 체인점이 생겨 미국으로까지 그 명성이 퍼지기 시작했어요. 또한, 2020년까지 전 세계 1,300개의 레스토랑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맛보는 푸틴

캐나다 오타와 연례행사 푸틴 축제입니다.북미 다양한 지역에 체인점도 있지만, 푸드 코트, 푸드 트럭, 푸틴 축제 등에서 Smoke’s Poutinerie를 만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은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서 매년 5월 초에 열리는 연례 행사 푸틴 축제(Poutine Fest) 에 나온  Smoke’s Poutinerie 푸드트럭이에요. 푸틴 축제는 오타와뿐만 아니라, 캐나다 전역에서 열린답니다.

캐나다 푸틴의 매력

캐나다 퀘벡 주 푸틴 체인점입니다.평소에 저는 레스토랑에서 감자튀김을 잘 먹지 않은데, 유일하게 푸틴은 잘 먹어요. 그만큼 푸틴의 매력은 상당한데요. 사이드 메뉴에 치우쳤던 감자튀김을 다양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매력적인 음식으로 재탄생시킨 것 같아요. 캐나다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인 푸틴을 명성 있는 곳에서 제대로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Responses to “캐나다 대표 음식 푸틴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1.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
  2. 데일리레코드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