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선호도 TOP 6

가장 선호하는 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TOP 6

1인 가구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혼밥 트렌드가 자연스럽게 형성된 가운데 집에서 요리하지 않고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 대용 상품들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도시락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고 있어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편도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잇서베이(Dooit)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도시락 브랜드의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도시락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섭취 빈도

빈도입니다

  • 일주일에 1~7회, 그 이상: 7%
  • 1개월에 1~3회: 28.1%
  • 6개월에 1~5회: 28.9%
  • 1년에 1회 미만: 35.9%

편의점 도시락 가격대 선호도

가격입니다

  • 3천원 미만: 13.7%
  • 3~4천원: 53.5%
  • 4~5천원: 26.4%
  • 5~6천원: 5.5%
  • 6천원 이상: 0.9%

가장 선호하는 도시락 가격은 ‘3~4천원'(53.5%)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4~5천원'(26.4%), ‘3천원 미만'(13.7%)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입니다

  1. GS25 (김혜자): 35.9%
  2. CU (백종원): 27.4%
  3. 세븐일레븐 (혜리/토니): 6.2%
  4. 이마트24: 2.1%
  5. 미니스톱: 1.9%
  6. 스토리웨이: 0.3%
  7. 특별히 없음: 26.1%
  8. 기타: 0.1%

가장 인기 있는 도시락 브랜드는 2011년에 출시한 GS25의 ‘김혜자 도시락'(35.9%)으로 손꼽혔는데요. 탤런트 김혜자 씨가 직접 제작과 기획에 참여하면서 국민엄마가 만든 도시락이라는 신뢰도를 얻었으며 타 브랜드 대비 메뉴 구성과 양, 맛이 좋다는 소비자 평가로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CU의 ‘백종원 도시락'(27.4%), 세븐일레븐의 ‘혜리/토니 도시락'(6.2%) 순으로 선호했습니다.

먹거리에 관한 이전 글들

편의점 도시락 브랜드 인기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