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전세계 맥주 브랜드 TOP 10

2019년 브랜드 가치 가장 높은 맥주 브랜드 TOP 10

맥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알코올음료인데요. 2018년에는 맥주 산업에서 있어서 변화가 필수적이었습니다. 잠재 고객의 타깃이 진화하여 맥주 브랜드도 이에 맞게 조정해야 했습니다. 주요 맥주 제조회사들은 소비자들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크래프트, 프리미엄, 마리화나(허용된 지역에 한해), 노알콜, 저알콜 등 광범위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적 브랜드 조사 회사 ‘브랜드Z(BrandZ)’의 최근 발표 자료를 통해 2019년 전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맥주 브랜드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가치입니다

2019년 전세계 맥주 브랜드가치 TOP 10 (전년 대비 증감률)

맥주입니다

  1. 버드와이저 (Budweiser), 미국: 153억 8900만 달러 (0%)
  2. 하이네켄 (Heineken), 네덜란드: 115억 5400만 달러 (-3%)
  3. 버드라이트 (Bud Light), 미국: 109억 2800만 달러 (-6%)
  4. 스텔라 아르투아 (Stella Artois), 벨기에: 104억 4500만 달러 (-4%)
  5. 코로나 (Corona), 멕시코: 75억 2900만 달러 (-9%)
  6. 스콜 (Skol), 브라질: 72억 5300만 달러 (-12%)
  7. 기네스 (Guinness), 영국: 42억 9000만 달러 (+4%)
  8. 브라마 (Brahma), 브라질: 37억 8100만 달러 (-16%)
  9. 아길라 (Aguila), 콜롬비아: 35억 2200만 달러 (-10%)
  10. 모델로 (Modelo), 멕시코: 32억 7000만 달러 (-10%)

상위 10개 브랜드 가치는 총 780억 달러입니다. 1위 버드와이저(0%)와 7위 기네스(+4%)를 제외하고 전년 대비 모두 하락했습니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절반은 라틴아메리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라틴아메리카의 경제 약화로 인하여 TOP 10의 가치는 전년 대비 6% 하락했습니다.

맥주에 관한 이전 글들

2019년 전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