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좋아하는 돈가스 종류 TOP 8

돈가스 종류 인기순위 TOP 8

돈가스는 일본에서 개발된 포크커틀릿의 일종인 돼지고기튀김요리로, 일본에서 포크커틀릿을 돈’카츠레츠’로 발음되어 돈’카츠’로 불리었는데 우리나라에 전해지면서 돈’가스’가 되었습니다. 일본을 통해 전해졌지만 우리나라에서 정착되면서 다양한 스타일로 변해왔는데요. 현재는 돈가스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여러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PanelNow)가 2020년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전국 37,8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돈가스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돼지고기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돈가스 종류 TOP 8

포크커틀릿입니다

  1. 치즈돈가스: 24.8%
  2. 경양식돈가스: 24.6%
  3. 일본식돈가스: 19.6%
  4. 고구마치즈돈가스: 12.5%
  5. 왕돈가스: 8.8%
  6. 매운돈가스: 4.5%
  7. 카레돈가스: 1.8%
  8. 피자돈가스: 1.3%
  9. 기타: 2.1%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돈가스로 ‘치즈 돈가스'(24.8%)를 손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는데요. 쫄깃쫄깃한 모차렐라 치즈를 넣은 돈가스로 어린아이와 젊은 층에게 인기 많습니다. ‘경양식 돈가스'(24.6%)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경양식 돈가스는 일본식 돈가스를 한국 스타일로 바꾼 것으로, 도톰하고 오래 튀겨내는 일본식 돈가스와 달리 고기를 두드려 넓게 펴서 얇게 튀겨진 돈가스에 수프, 양배추 샐러드, 밥을 곁들여 경양식집에서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경양식집이 많이 사라졌지만, 추억의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을 위해 경양식 돈까스 혹은 왕돈까스로 판매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3위는 ‘일본식 돈가스'(19.6%)가 차지했는데요. 두툼하고 큰 고기를 오래 튀긴 방식으로 만들어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거리는 식감을 지녔습니다. 크리미한 한국 돈가스 소스와 달리 기름에 오래 튀겨 느끼한 맛을 덜기 위해 조금 짜고 시큼한 맛이 강한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그다음으로 고구마와 치즈의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고구마 치즈 돈가스'(12.5%), 경양식집 돈가스 스타일로 튀겨낸 커다란 ‘왕돈가스'(8.8%),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매운 돈가스'(4.5%), 소스 대신 카레와 함께 즐기는 ‘카레 돈가스'(1.8%), 튀겨낸 돼지고기에 피자소스와 채소, 치즈를 토핑해 오븐에 구운 후 먹는 ‘피자 돈가스'(1.3%)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인 선호 음식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돈까스 종류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