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라면 제조업체별 매출순위 TOP 6

2019년 2분기 라면 매출 현황

라면은 한국인이 가장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데다가 다양한 요리법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19년 2분기 국내 라면 시장 매출은 5,190억 원으로 나타났는데요. 오늘은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라 올해 2분기에 매출이 가장 높았던 라면 제조업체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스턴트 누들입니다

2019년 2분기 라면 제조업체 매출순위 TOP 6 (시장점유율)

제조업체입니다

  1. 농심: 2,673억 원 (51.5%)
  2. 오뚜기: 1,182억 원 (22.8%)
  3. 팔도: 603억 원 (11.6%)
  4. 삼양: 560억 원 (10.8%)
  5. 스토어브랜드: 116억 원 (2.2%)
  6. 풀무원: 55억 원 (1.0%)

2019년 2분기 국내 라면 시장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곳은 농심(2,673억 원)으로, 절반이 넘는 시장점유율(51.5%)로 나머지 업체와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오뚜기는 1,182억 원으로 총매출의 22.8%, 농심 매출의 44%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팔도(603억 원), 삼양(560억 원), 스토어 브랜드(116억 원), 풀무원(55억 원)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농심 라면 판매채널 TOP 5 (채널점유율)

구입입니다

  1. 할인점: 676억 원 (25.3%)
  2. 편의점: 604억 원 (22.6%)
  3. 체인슈퍼: 522억 원 (19.5%)
  4. 독립슈퍼: 504억 원 (18.9%)
  5. 일반식품점: 360억 원 (13.5%)

농심 라면 소비자는 주로 할인점(25.3%), 편의점(22.6%)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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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2분기 라면 제조업체별 판매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