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메뉴 인기순위 TOP 9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보양식 종류 TOP 10

무더위에 입맛이 없고 기력이 사라져 몸이 자꾸 늘어지기 쉬운데요. 더위에 자꾸 찬 음료와 음식을 찾게 되면 몸도 냉해져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소화가 잘되고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이열치열 보양식으로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가 전국 34,6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가정 선호하는 메뉴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양식입니다

보양식 메뉴 인기순위 TOP 9

치킨입니다

  1. 닭·오리 (백숙, 삼계탕, 닭곰탕 등): 31.8%
  2. 낙지 (낙지볶음, 연포탕 등): 14.8%
  3. 시원한 면요리 (냉면, 콩국수 등): 12.4%
  4. 장어 (장어구이, 장어조림, 장어탕 등): 11.3%
  5. 최애 음식: 7.8%
  6. 붉은 육류 (갈비찜, 갈비탕, 꼬리곰탕, 보쌈 등): 6.8%
  7. 전복 (전복죽, 전복구이 등): 4.6%
  8. 제철 과일: 4.6%
  9. 미꾸라지 (추어탕, 추어튀김 등): 3.8%
  10. 기타: 2.0%

여름철 대표 보양식 닭·오리 요리

닭고기는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고 소화도 잘 되는 단백질 식품입니다. 단백질의 질도 우수하고 리놀레산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으며 노인식, 환자식에도 적합한 음식입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하여 아무리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어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지요. 해독 작용이 뛰어나 수술 환자나 기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으며 콜라겐 성분이 많아 피부 미용 효과도 있습니다. 구수한 맛으로 다른 육류와는 다른 맛을 지니고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낙지볶음, 연포탕 등 낙지 요리(14.8%), 냉면, 콩국수 등 시원한 면요리(12.4%), 장어구이, 장어조림, 장어탕 등 장어 요리(12.4%), 인스턴트 푸드나 원푸드도 상관없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7.8%), 갈비찜, 갈비탕, 꼬리곰탕, 보쌈 등 육류 요리(6.8%), 전복죽, 전복구이 등 전복 요리(4.6%), 새콤달콤 입맛을 도우는 제철과일(4.6%), 추어탕, 추어튀김 등 미꾸라지 요리(3.8%)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인 선호 음식에 관한 이전 글들

건강하고 맛있는 보양식으로 여름 무더위 잘 이겨내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