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좋아하는 열대과일 TOP 10

열대과일 인기순위 TOP 10

동남아시아으로 해외여행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열대과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내 마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바나나 , 파인애플, 망고, 아보카도 뿐만 아니라 그 외 다양한 열대과일을 마트, 백화점, 뷔페, 호텔 등에서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PanelNow)가 전국 22,7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또는 먹어보고 싶은 열대과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과일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열대과일 TOP 10

열대과일입니다

  1. 망고스틴: 27.0%
  2. 망고: 26.5%
  3. 두리안: 12.5%
  4. 용과: 7.8%
  5. 리치: 6.3%
  6. 파파야: 5.7%
  7. 람부탄: 3.6%
  8. 잭푸르트: 3.2%
  9. 용안: 2.7%
  10. 기타: 4.6%

망고스틴

가장 선호하는 열대과일로 망고스틴(27.0%)을 손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망고스틴은 말레이시아가 원산지인 진한 자주색의 과일로 비타민 A, B, C 및 필수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와 염증 수치를 줄여주고 비만 세포를 분해해 체중 감소 에 효과적이며 인슐린 민감도에 영향을 미쳐 당뇨병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등 독소를 배출해주며 식이섬유 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망고

망고(26.5%)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은 열대과일 중 하나이지요. 망고는 비타민 A, B, C, E 및 칼륨, 인, 철 등 무기염류와 아미노산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카로틴, 폴리페놀, 오메가3 및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면역력 향상 및 암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 비용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리안

3위를 차지한 두리안(12.5%)은 냄새로 악명이 높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냄새 맡는 순간 얼굴이 저절로 찌푸려지게 만드는 고약한 냄새를 지녔지만, 한 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는 매력을 지닌 과일로, 비타민A와 C, 베타카로틴, 아연, 인,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고혈압 골다공증 예방, 노폐물 배출, 피로회복, 우울감 불면증 개선 등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100g당 133kcal로 과일 중 열량이 다소 높아 다이어트 에는 도움이 되지 않으며, 지친 기력을 회복할 때 좋습니다.

이외에도 용과(7.8%), 리치(6.3%), 파파야(5.7%), 람부탄(3.6%), 잭푸르트(3.2%), 용안(2.7%)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과일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열대과일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