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2019년 대한민국 대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가 최근 ‘2019년 세계 500대 브랜드(Brand Finance Global 500 2019)를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브랜드파이낸스 발표 자료를 통해 전세계 상위 브랜드 가치 TOP 500 중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닌 대한민국 기업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 기업입니다

2019년 한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세계 순위 및 변동률)

  1. 삼성 (Sumsung): 5위 (-1)
  2. 현대그룹 (Hyundai Group): 79위 (-1)
  3. LG그룹 (LG Group): 91위 (-4)
  4. SK그룹 (SK Group): 158위 (-44)
  5. SK하이닉스 (SK Hynix): 215위 (+128)
  6. CJ그룹 (CJ Group): 444위 (+2)
  7. 두산그룹 (Doosan Group): 465위 (-27)
  8. 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 474위 (-)
  9. 롯데그룹 (Lotte Group): 479위 (-65)
  10. KB금융그룹 (KB Financial Group) 496 (-105)

위에서 열거한 TOP 10 기업은 브랜드 파이낸스 글로벌 500 2019에서 TOP 500에 진입한 국내 브랜드입니다. TOP 100에는 삼성, 현대, 엘지가 진입했습니다. 전년 대비 순위가 상승한 SK하이닉스와 CJ그룹, 순위 변동이 없는 신한금융그룹을 제외한 나머지 7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대한민국 3대 대기업 브랜드가치

국내 1위, 세계 5위를 차지한 삼성(Sumsung)의 2019년 브랜드 가치는 912억 8,200만 달러 (102조 6,0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했습니다. 국내 2위 세계 79위 현대그룹(Hyundai Group)은 207억 2,100만 달러 (23조 2,90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7% 증가했습니다. 국내 3위 세계 91위 LG그룹(LG Group)은 184억 8,600만 달러 (20조 7,78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가치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 대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세계 순위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