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글로벌 운동화 브랜드 판매순위 TOP 5, 나이키 1위

2019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운동화 브랜드 TOP 5

요즘에는 운동화 착용이 농구, 테니스, 조깅 등 스포츠 활동할 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소와 패션 스타일에 적용할 만큼 운동화의 활용 범주가 매우 넓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 층에서는 원피스와 힐의 조합을 깨고 여성스러운 원피스에 운동화를 매치하며 새로운 패션 조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정판 모델을 개인적인 취미 및 투자 목적으로 수집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화의 열풍은 나이키와 아디다스와 같은 기업이 더욱더 성장할 기회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지난 한 해 동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동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니커즈입니다

2019년 글로벌 운동화 브랜드 판매순위 TOP 5 (단위: 억 달러)

판매량입니다

Image source: Statista

  1. 나이키 (Nike): 242
  2. 아디다스 (Adidas): 151
  3. 아식스 (Asics): 29
  4. 푸마 (Puma): 29
  5. 언더아머 (Under Armour): 11

Nike, 세계 운동화 시장에서 초강세

1964년에 설립한 나이키는 세계 최고의 운동화 및 의류 공급업체이자 주요 스포츠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나이키는 2019년에 242억 달러의 신발 판매량으로 세계 운동화에서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전 세계 76만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했습니다. 유벤투스 FC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테니스선수 라파엘 나달(Rafael Nadal), LA 레이커스 농구선수의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골프선수 로리 맥길로이(Rory Mcllroy) 등 유명한 프로 운동선수들을 후원하여 제품의 기술, 디자인 등을 광고합니다. 흥미롭게도 1970년대에 출시된 일부 모델은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신발 중 하나입니다. 운동화 시장에서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디자인된 신발이 최신 기술을 갖춘 신발보다 여전히 똑같이 잘 팔리거나 혹은 더 잘 판매되는 현상을 보여, 소비가 혁신과 향수 사이에서 끊임없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쟁업체가 판매 저조 및 많은 합병과 인수 과정을 거치는 동안 나이키는 매년 성장세에 있어 앞으로도 나이키를 제칠 경쟁 브랜드는 쉽게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리복 포함 아디다스(151억 달러), 아식스(151억 달러), 푸마(29억 달러), 언더아머(11억 달러)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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