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판매 애플 총매출 기여도

애플 총매출 중 아이폰이 차지하는 비중

Apple Inc.에서 설계하고 판매하는 스마트폰 제품인 iPhone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데요. 애플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도운 효자 제품군입니다. 2007년 6월 29일에 첫 출시된 이래로 2018년 11월 1일 기준 전 세계적으로 22억 개 이상의 iPhone이 판매됐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판매가 애플 총매출에 차지하는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입니다

아이폰 매출 비중 추이

매출입니다

  • 2017년 1분기: 62.9%
  • 2017년 2분기: 54.7%
  • 2017년 3분기: 54.9%
  • 2017년 4분기: 69.7%
  • 2018년 1분기: 62.2%
  • 2018년 2분기: 56.1%
  • 2018년 3분기: 59.1%
  • 2018년 4분기: 61.7%
  • 2019년 1분기: 53.5%
  • 2019년 2분기: 48.3%

아이폰, 애플의 효자 노릇 힘들어지다

iPhone은 한때 Apple 총매출의 70% 정도를 책임졌던 핵심 제품이었으나 성장 한계와 서비스 중심의 경영으로 인하여 아이폰 매출 비중이 계속 감소돼 2019년 2분기에 50%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2018년 2분기 294억 7천만 달러(56.1%) 대비 2019년 2분기 259억 9천만 달러(48.3%)에 머물렀습니다. 아이폰 매출 비중이 50% 미만으로 떨어진 것은 2012년 이후 7년 만입니다. 애플은 오래전부터  3분기에 신제품을 내놓아 4분기에 당해 매출 정점을 찍곤 했는데요. 하지만, 2017년 4분기에 69.7%에서 2018년 4분기에 61.7%로 8%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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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총매출에 아이폰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