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사용 증가한 앱 TOP 8

코로나19로 사용이 증가한 앱 분야 TOP 8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하여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유통 분야는 물론이거니와 교육, 의료, 금융 등 산업 전체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사용하는 앱도 달라져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크리테오(Criteo)가 국내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코로나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이용한 앱 분야는 어디였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사용이 증가한 앱 분야 TOP 8

  1. 음식 배달: 41%
  2. 비디오 스트리밍: 37%
  3. 소셜 네트워킹: 33%
  4. 식료품 배달: 32%
  5. 팟캐스트, 음악, 오디오: 28%
  6. 온라인 쇼핑: 27%
  7. 금융: 25%
  8. 게임: 24%

코로나19 이전보다 이용 빈도가 증가한 앱은 ‘음식 배달'(41%)로 나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사람들과의 만남이 급격히 줄고 감염 예방을 위해 외식 문화를 기피하게 되면서 가정식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돌아서면 다시 밥을 해야 하는 ‘돌밥돌밥’ 패턴에 외식 대신 음식 배달로 끼니를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다음으로 이전보다 더 늘어난 여유시간을 달래기에 좋은 ‘비디오 스트리밍'(37%), 그전보다 부쩍 줄어든 만남을 대신해 서로의 안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33%),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주문하여 받을 수 있는 ‘식료품 배달'(32%)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코로나 및 앱에 관한 이전 글들

코로나19 이후 사용 빈도가 증가한 앱 분야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