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TOP 50

2019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TOP 50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2019년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9’를 발표했는데요. 한국 50대 대표 브랜드의 가치 총액은 152조 원으로 2018년 146조 원 대비 4.2% 성장했습니다. 오늘은 Interbrand의 제7회 보고서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 브랜드입니다

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TOP 50 (2018 대비 증감률)

베스트 브랜드입니다

  1. 삼성: 66조 4611억 원 (+5%)
  2. 현대: 15조 200억 원 (+3%)
  3. 기아: 7조 6848억 원 (+4%)
  4. 네이버: 5조 5130억 원 (+8%)
  5. 삼성생명: 3조 7044억 원 (+2%)
  6. SK텔레콤: 3조 5850억 원 (-3%)
  7. LG: 2조 9921억 원 (+8%)
  8. KB국민은행: 2조 9851억 원 (0%)
  9. 신한은행: 2조 9300억 원 (+7%)
  10. SK하이닉스: 2조 8223억 원 (+36%)
  1. 아모레퍼시픽: 2조 6037억 원 (+3%)
  2. 삼성화재: 2조 893억 원 (+2%)
  3. 신한카드: 2조 669억 원 (-14%)
  4. KT: 2조 354억 원 (+4%)
  5. LG화학: 2조 325억 원 (+3%)
  6. 우리은행: 1조 8243억 원 (+5%)
  7. 교보생명: 1조 4570억 원 (-2%)
  8. 현대모비스: 1조 4350억 원 (-16%)
  9. LG생활건강: 1조 4103억 원 (+17%)
  10. 포스코: 1조 3555억 원 (+8%)
  1. KT&G: 1조 1372억 원 (0%)
  2. 카카오: 1조 1190억 원 (+26%)
  3. 현대건설: 1조 1154억 원 (-1%)
  4. 롯데백화점: 1조 834억 원 (-8%)
  5. 삼성카드: 1조 771억 원 (-11%)
  6. CJ E&M: 1조 423억 원 (NEW)
  7. 현대카드: 1조 172억 원 (-14%)
  8. CJ제일제당: 9917억 원 (+9%)
  9. 이마트: 9822억 원 (+3%)
  10. 엔씨소프트: 9786억 원 (+3%)
  1. 코웨이: 8875억 원 (+15%)
  2. 한국타이어: 8411억 원 (-6%)
  3. SK이노베이션: 7382억 원 (0%)
  4. LG유플러스: 6072억 원 (+16%)
  5. 삼성증권: 5557억 원 (0%)
  6. 현대백화점: 5412억 원 (-3%)
  7. BGF리테일: 5201억 원 (+1%)
  8. GS리테일: 5048억 원 (+1%)
  9. LG디스플레이: 4872억 원 (-14%)
  10. 롯데케미칼: 4732억 원 (+1%)
  1. S-Oil: 4692억 원 (+1%)
  2. 신세계백화점: 4673억 원 (+13%)
  3. 한화생명: 4665억 원 (-8%)
  4. 신라호텔: 4572억 원 (+6%)
  5. 한샘: 4538억 원 (-13%)
  6. 넷마블: 4246억 원 (NEW)
  7. GS 홈쇼핑: 4179억 원 (+1%)
  8. DB손해보험: 3393억 원 (NEW)
  9. 대림산업: 3357억 원 (NEW)
  10. 오뚜기: 3241억 원 (+1%)

1위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66조 46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조 원 이상의 브랜드가치를 지닌 2위 현대부터 27위 현대카드까지 26개의 가치를 다 합친 것보다 더 많습니다. TOP 50 순위에 새롭게 진입한 브랜드는 26위 CJ E&M, 48위 DB손해보험, 49위 대림산업입니다.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브랜드는 10위 SK하이닉스(+36%), 22위 카카오(+26%), 19위 LG생활건강(+17%), 34위 LG유플러스(+16%), 31위 코웨이(+15%), 42위 신세계백화점(+13%)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 순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