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Top 10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는 30억 명으로, 전체 세계 인구의 42%입니다.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약 25억 명으로 입니다. 그렇다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전 세계의 스마트폰 유저들은 어떤 폰을 가장 선호했을까요? 2016년에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10개를 소개해봅니다.

2016년 전 세계 베스트 셀러 스마트폰 Top 10

스마트폰 베스트셀러 Top 10

10위 Blackberry Priv

블랙베리 프리브는 5.4인치 화면 뒤쪽에 슬라이드 형식의 구조를 통해 키보드가 나오도록 설계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그동안의 블랙베리 제품에 Blackberry OS를 탑재했던 것과 달리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다는 것 또한 특이합니다. 1,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는 다른 폰과 비슷한 수준이며, 3GB 램과 퀄컴 스냅드래곤 808과 을 메인 프로세서로 탑재했습니다. 32GB의 기본 저정 공간과 최대 2TB까지 지원하는 MicroSD 카드 슬롯을 장착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생산 라인 규모가 크지 않아 생산량이 적다 보니 희소 가치를 더하게 되면서 되려 구매욕을 부추기는 영향도 있는 것 같네요.

9위 Sony Xperia Z5 Compact

소니 엑스페리아 Z5 Compact는 Z5 시리즈 모델과 동일한 스냅드래곤 801를 사용하면서도 4.6인치의 LCD를 적용하여 고성능 소형 안드로이드 폰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제격인 제품입니다. 또한 기기 색상도 흰색과 검은색뿐만 아니라, 핑크색과 노란색도 있어 반응이 좋습니다.

8위 OnePlus X

제2의 샤오미라 불리며 급성장하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원플러스에서 내놓은 원플러스 X는 기존 제품인 원플러스 1과 2보다 저가형으로 출시됐습니다. 하지만, 측면 메탈 마감, 다이아몬드 커팅, 매끈한 유리 코팅으로 전혀 중국스럽지(?) 않습니다.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1와 32GB을 탑재해 가격 대비 빠지지 않는 성능입니다. 다만, 다른 폰에 비해 발열 현상이 조금 있으며, 카메라 사용 시 이미지 처리 시간과 충전 시간이 조금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위 Vodafone Smart Prime 6

보더폰 스마트 프라임 6은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는 영국 이동통신 모바일 제조업체의 보더폰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입니다. 9mm의 슬림한 두께와 5.0인치 멀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요. 1.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5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1GB의 램은 살짝 아쉽습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8GB로, 최대 64G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6위 OnePlus 2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원플러스에서 내놓은 원플러스 2가 6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3GB 램을 탑재한 원플러스 1보다 더 많은 4GB 램이 탑재되어 있으며, 지문 인식 스캐너와 두 개의 SIM 카드를 지원합니다.

5위 Apple iphone 6s

일단, 애플 아이폰 6과 6s를 비교하자면 색상의 차이입니다. 아이폰 6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색상, 아이폰 6s는 골드와 로즈 골드가 있어 색상에 따라 차별화 전략을 뒀습니다. 탭틱 엔진으로 이전과 다른 사용감이 느껴지며, iOS 9와 9.1 버전, 2GB의 램, 더욱 빨리진 A9의 칩셋으로 딜레이 없이 모든 기능이 구현되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4위 Google Nexus 6P

구글 넥서스 6P는5 .96인치 QHD AMOLED 디스플레이, 3GB 램, 스냅드래곤 805의 스펙을 탑재하여 2014년 기준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곡선형 구조라서 대형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그립감이 좋습니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음질에 항상 좋은 점수를 받지 못 했던 모토로라 라인업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다만, 200만 전면과 13,00만 후면 카메라의 기능이 다소 아쉽다는 평입니다.

3위 LG G4

엘지 G4는 손에 쥐었을 때 닿는 양 측면이 가장 얇아 그립감이 좋습니다. 고화질의 IPS 패널을 사용해 영화 등 동영상을 즐겨 보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폰이기도 합니다. 3GB 램에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 무난합니다. 800만 전면과 1,600만 후면 카메라의 성능이 매우 좋아 만족도가 꽤 높습니다.

2위 Samsung Galaxy S6 Edge+

삼성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으로 멀티태스킹에 유용합니다. 측면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기존의 삼성 모델보다 카메라 기능이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높은 배터리 효율과 지문인식 도입은 만족도를 더욱더 높여주는 것 같아요. 다만, 약간의 발열 현상이 일어나고, 배터리 탈착이 불가능해 불편함을 느끼는 이용자도 있습니다.

1위 Samsung Galaxy S6

삼성 갤럭시 S6는 5.1인치 디스플레이와 메탈 커버로 풀 처리되어 깔끔한 느낌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이 아닌 삼성 엑시노스 7420을 사용하고 있어 반응이 다소 느리다고 느끼는 이용자도 더러 있어요. 삼성 갤럭시 S6는 가3GB 램에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500만 전면과 1,600만 후면 카메라로 성능이 매우 좋아 만족도가 꽤 높습니다. 지문 인식 기능과 삼성 페이 기능 연동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다만,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일체형이라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이용자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마무리

2016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중에서 우리나라 기업인 삼성과 엘지 스마트폰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기분이 정말 좋네요.
다만, 삼성이 야심 차게 내놓은 갤럭시노트7이 연이어진 발화 사고로 글로벌 판매가 전면 중단되면서 주가가 8%대로 급락하고 브랜드 가치 훼손이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여러 나라에서도 발화 사고 위험을 이유로 갤노트7의 항공기 기내 반입이 금지한다는 입장을 연달아 밝히고 있습니다다. 갤노트7의 단종은 전례에 없는 큰 사건으로 삼성의 실적에도 심각한 타격이 가겠지만, 투명한 원인 분석과 발표, 보다 더 완벽한 테스트와 차질 없는 제조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의 삼성과 엘지가 전 세계 가전제품 및 모바일 판매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업과 멋진 경쟁을 이뤄가며 발전하기를 응원해봅니다.

5 Responses to “2016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Top 10”
  1.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
  2. peterjun says:
    • bliss says:
  3. Sony Z5 Compact Nhật Cũ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