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충성도 높은 브랜드 TOP 20

2019년 글로벌 브랜드 충성도 TOP 20

브랜드 충성도는 판매와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어 앞으로의 비즈니스 성과를 예측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인데요. 미국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즈(Brand Keys)는 23번째 ‘2019년 고객 충성도 상위 100대 기업(2019 Loyalty Leaders 100)’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내 16세 이상 65세 이하 55,115명을 대상으로 2019년 8월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110개 업종의 921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업종 선택 및 브랜드 평가를 통해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2019년 고객 충성도 높은 브랜드 TOP 20 (전년 대비 순위 증감률)

  1. 아마존: 온라인 소매 (-)
  2. 구글: 검색엔진 (-)
  3. 삼성: 스마트폰 (+3)
  4. 아마존: 태블릿 (+5)
  5. 애플: 태블릿 (+2)
  6. 넷플릭스: 비디오 스트리밍 (-2)
  7. 아마존: 비디오 스트리밍(-2)
  8. 애플: 스마트폰 (-5)
  9. 트레이더조: 식품 소매점 (+1)
  10. 현대: 자동차 (+4)
  1. 트위터: 소셜 네트워킹 (+12)
  2. 왓츠앱: 인스턴트 메시징 (-1)
  3. 칙필레: 캐주얼 레스토랑 (+11)
  4. 던킨: 커피 (+5)
  5. 도미노: 피자 (-3)
  6. 포드: 자동차 (-1)
  7. 나이키: 운동화 (+1)
  8. 디스커버: 카드 (+8)
  9. 에이비스: 렌터카 (+2)
  10. 도요타: 자동차 (+2)

매출액입니다

Brand Keys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 지수와 평균 매출액이 비례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그래프). 아마존(온라인 소매)과 구글(검색 엔진)이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도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분야로 3위를 차지해 애플 아이폰을 제쳤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보다 4단계 올라 상위 10개 브랜드에 진입했으며 기아자동차는 순위권에 들지 못했으나 작년보다 10단계 올라 58위를 차지하며 성장세에 올라섰습니다.

충성도 급상승한 브랜드 TOP 10 (전년 대비 순위 상승도)

  1. 올드네이비: 패션의류 (+23)
  2. 샘스클럽: 창고형 회원제 할인매장 (+16)
  3. 스포티파이: 음악 스트리밍 (+15)
  4. 트위터: 소셜 네트워킹 (+12)
  5. 칙필레: 캐주얼 레스토랑 (+11)
  6. MSNBC: 케이블 뉴스 (+11)
  7. 기아: 자동차 (+10)
  8. 폭스: 스포츠 의류 (+10)
  9. 삼성: 스마트폰 (+8)
  10. 디스커버: 카드 (+8)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고객 충성도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