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베스트 브랜드 Top 10

캐나다 상위 브랜드

나라마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있는데요. 오늘은 캐나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순위는 2016년 7월에 실시한 Rogers Consumer Insights Team의 전국 표본 조사 결과를 참고한 글입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 고객 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 지역 사회 참여, 브랜드에 관한 전반적인 관점으로 5가지 주요 측면에 대한 평가로 순위가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순위에 포함된 기업은 캐나다에서 시작된 브랜드이자 전국적인(최소 2개 주 이상) 소비자가 있어야 합니다.

캐나다 베스트 브랜드입니다

10. Saputo(2015년 대비 +5)

사푸토는 이탈리아계 캐나다 사업가가 창립한 치즈 제조업체로, 창립자이자 회장인 Emanuele Lino Saputo는 캐나다에서 6번째로 부유한 사람이고, 세계에서 298번째로 가장 부유한 사람입니다.

9. Roots(-4)

루츠는 캐나다 의류 브랜드로, 여성, 남성, 아동 의류 및 가죽 가방과 신발을 판매합니다. 2013 년 5 월 현재 루츠는 캐나다, 미국 및 아시아에 210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온라인으로 50 개 국가로 배송합니다.

8. IMAX(+17)

Image maximum의 약자인 아이맥스는 캐나다에서 개발한 시네마 프로젝션 표준으로 기존의 필름 시스템보다는 훨씬 더 큰 크기와 해상도의 이미지를 기록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15년에 상영되는 10가지 영화 중 최고를 자랑하는 영화는 모두 IMAX 형식으로 발표되었으며, 2016년 6월 현재, 69개국에 1,102개의 아이맥스 극장이 있습니다.

7. Loblaws(+2)

라블로우스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식품 유통 업체에 속하는 슈퍼마켓 체인으로, 캐나다에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oblaws, Metro, Superstore, No Frills, Joe Fresh, Shoppers Drug Mart, President’s Choice Financial bank 등 모두 Loblaw 주식회사에 포함된 체인입니다. PC 포인트라는 마일리지를 쌓아 소비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Canadian Tire(+7)

캐네디언 타이어는 스포츠 및 레저 용품, 가정용 소형 가전제품 및 가구, 인테리어(페인트, 전구, 크리스마스트리 등), 정원용품 등을 판매하고, 일부 상점에는 장난감과 식품도 판매합니다. 각 매장에는 자동차 수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구매 금액의 0.4%에 해당하는 Canadian Tire money(종이 지폐) 쿠폰을 받습니다. 파격적인 세일을 많이 하는 곳이기에, 전단지를 주마다 체크하면 좋습니다.

5. Cirque du Soleil(-3)

태양의 서커스는 캐나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세계 최대 연극 프로듀서입니다. 캐나다 중에서 불어권에 해당하는 퀘벡 주 몬트리올에 본거지를 뒀기에 회사명이 불어로 되어 있네요. 영어명은 Circus of the Sun입니다. 전 세계에서 20개의 쇼를 운영하며, 그 중 7개의 쇼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캐나다 최고 브랜드 순위입니다

4. Tim Hortons(순위 변동 없음)

팀홀튼(Tim Hortons)은 토론토 Maple Leaf 하키팀 선수였던 Tim Horton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1964년에 설립한 커피 & 도넛 체인입니다. 2016년 12월 31일 기준, 전국적으로 4,613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던킨 도너츠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샌드위치와 수프 등으로 메뉴를 다변화하고 커피 의 질을 높이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유익한 캠페인과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에 미국 버거킹(Burger King)이 약 9조 원에 인수했지만, 소비자의 선호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 같네요.

3. Westjet(순위 변동 없음)

웨스트 제트 항공은 메이저 항공사들에 대한 저가 항공의 대안으로 1996년부터 시작된 캐나다 항공사로, 캐나다에서 에어 캐나다를 이어 두 번째로 큰 항공사입니다. 캐나다를 포함하여 미국, 유럽,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및 카리브해의 100개 목적지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루 평균 425편의 항공편으로 45,000명의 승객을 운송합니다.

2. Home Hardware(+10)

홈 하드웨어는 건축 자재 및 가구 소매 업체로, 같은 카테고리 Rona보다는 영세한 편이지만 Rona가 미국의 거대 회사인 Lowe’s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반동으로 순위에 급격하게 올라섰습니다. 대부분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편이며, 전국적으로 1,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나 개인이 매장을 소유하여 운영하는 독립적인 스토어 형태입니다.

1. MEC(순위 변동 없음)

Mountain Equipment Co-op의 약자인 MEC는 야외 레크리에이션 장비와 의류를 판매하는 협동조합입니다. 캐나다 전역 18개 도시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 동안 리브랜딩 전략으로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인 야외 활동 라인에 중점을 둠으로써 성공하였고,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캐나다 상위 브랜드 11위부터 20위 까지는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캐나다에서 유명한 브랜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