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나19 봉쇄 후 인기 급상승 제품 TOP 8

코로나19 폐쇄로 온라인 관심 급상승한 상품 TOP 8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하여 세계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통행 제한(Lockdown) 조치를 내리고 있는데요. 삶의 형태가 급격히 달라지면서 많은 사람들은 이전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탱고(Tango) 기반의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는 최근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의 관심도가 대폭 증가한 물품이 무엇인지 트렌드를 분석하여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글림스의 조사 분석 결과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자의 관심도가 어디에 쏠려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입니다

2020년 3월 온라인 소비자의 관심도 급증 제품 TOP 8

인기 제품입니다

  1. 덤벨: +725%
  2. 비타민 C 젤리: +532%
  3. 분유: +516%
  4. 비데: +379%
  5. 제빵기: +374%
  6. 외장 모니터: +160%
  7. 동결건조식품: +131%
  8. 노트북용 마우스: +85%

온라인 소비자가 최근 한 달간 가장 관심을 가진 제품으로는 ‘덤벨'(+725%)로 나타났습니다. 봉쇄령 이후 헬스장 등 체육시설업 업소를 이용할 수 없게 되자 다른 운동기구 및 헬스용품보다 저렴하면서도 부피가 적은 덤벨로 홈트레이닝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2위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및 항히스타민제 ‘비타민 C 젤리'(+532%)가 차지했습니다. 비타민 C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http://catalk.kr/food/vitamin-c.html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3위는 ‘분유'(+516%)가 차지했습니다. 봉쇄령으로 영유아 자녀를 위해 분유 제품을 충분히 확보하려는 부모의 움직임과 함께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되팔려는 일부 염치 없는 사람들의 행태가 더해져 만들어진 관심도로 보입니다. 4위는 ‘비데'(+379%)가 차지했는데요.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세계 곳곳에서 화장지 사재기 대란이 일어나면서 화장지를 원하는 만큼 구할 수 없게 되자, 우리나라보다 비데 사용률이 현저히 낮은 유럽과 북미 등에서 대체 방안으로 비데를 향한 관심이 더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유통기한이 다소 짧은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빵기'(+374%), 이전보다 대폭 늘어난 자택근무 및 여가시간을 위한 ‘외장 모니터'(+160%)와 ‘노트북 마우스'(+131%), 유통기한 길고 영양 공급을 채울 수 있는 ‘동결건조식품'(+131%)의 관심도 또한 최근에 높아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이전 글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달라진 소비자의 관심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