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회원가입(멤버십 카드) 없이 이용하는 방법 8가지

코스트코 멤버십 없이  쇼핑하는 방법

코스트코(Costco)는 광범위한 제품 선택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마트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다른 전국 체인 마트와 달리 쇼핑을 위해 유료 멤버십을 요구하고 있어 코스트코에서의 쇼핑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이 종종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멤버십을 가지고 않지만 코스트코에서 쇼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회원 가입 없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방법 8가지 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상품권으로 쇼핑하기

코스트코 상품권(Gift Card)을 가지고 있는 경우 회원권 없이도 온라인 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품권은 코스트코 회원만 살 수 있기 때문에 멤버십을 가지고 있는 친구 또는 이웃에게 상품권 구입을 부탁해야 합니다. 또는, 비회원인 경우 일일 쇼핑 패스(one-day shopping pass)를 등록하여 상품권을 직접 살 수도 있어요. 참고로, 일일 쇼핑 패스는 연간 2회만 가능합니다. 상품권은 $50~1,000까지 다양한 금액으로 있으며, 최고 만료일이 없어 좋습니다. 쇼핑 후 카드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되며 초과 잔액은 현금, 직불 카드, 신용 카드 등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으로 쇼핑하기

온라인 쇼핑 시 멤버십이 필요하지 않아요.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주간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좋습니다. 북미는 배송료가 매우 비싼데요. 배송료가 모든 가격에 포함되어 있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다만, 현재 회원이 아닌 경우 처방 의약품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구매 시 5%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1,100 이상을 구매할 경우 $60 기본 멤버십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모션 등을 활용한다면, 5%의 추가 요금을 감수하고도 다른 곳보다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어요. 온라인 사이트 주소는 미국은 costco.com, 캐나다는 costco.ca, 한국은 costco.co.kr입니다.

3. 회원 친구와 함께 쇼핑하기

코스트코 회원은 쇼핑 시 최대 2명까지 함께 동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물건 구입 시 비용 지불을 회원만 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4. 약국에서 처방전으로 의약품 구매하기

코스트코 내에 있는 약국은 회원 및 비회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어요. 회원 카드를 검사하는 직원에게 의사의 처방전을 보여주면 출입이 가능합니다. 조제 비용도 다른 약국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처방전에 기입한 내용을 적어 주문하면, 추가 비용 없이 집으로 배달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스피린, 타이레놀 등 처방전이 없는 의약품을 구입하려면 멤버십이 있어야 합니다.

5. 예방 접종 받기

코스트코에서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에게 예방 접종을 제공합니다. 또한, 의료보험이 없는 경우 기본적인 예방 접종과 독감 예방 주사의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기에 추천하고 싶네요.

6. 시력 및 청력 검사하기

대부분의 코스트코에 검안의가 있어 전화 예약 등을 통해 시력 검사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는 무료는 아니지만,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검사에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 않지만, 콘텍트렌즈나 안경을 사야 할 경우 회원 카드나 코스트코 상품권이 필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청력 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7. 푸드코트 이용하기

출구 근처에 있는 푸드코트는 비회원 방문객에서 관대한 편입니다. 외부 푸드코트인 경우에는 멤버십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 푸드코트인 경우에는 회원카드 검사하는 직원에게 멤버십 신청에 대해 알고 싶어 왔다고 하고 푸드코트로 가셔도 됩니다. 대부분은 멤버십 가입 센터와 푸트코트가 함께 있어요.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는 핫도그의 가격은 3~8달러 사이인데요. 코스트코 푸드코트에서는 핫도그와 탄산음료 세트 가격이 1.5달러로 1985년 이후 변경되지 않은 채 지금까지 유지되어오고 있어요. 크기도 매우 큰 편이며, 맛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북미 음식의 짠맛이 익숙지 않은 분들에게는 짜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그외 기타 메뉴도 시중보다 저렴한 편이며, 양도 넉넉한 편이라 매번 푸트코트를 이용할 때마다 빈 테이블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8. 주류 사기

코스트코는 다른 주류 판매점보다 낮은 가격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비회원도 코스트코에서 주류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과 캐나다는 각 주마다 주류 관련법이 달라 쇼핑하고자 하는 주의 법을 따라야 하는데요. 미국의 경우 애리조나(Arizona), 캘리포니아(California), 코네티컷(Connecticut), 델라웨어(Delaware), 하와이(Hawaii), 인디애나(Indiana), 매사추세츠(Massachusetts), 미시간(Michigan), 미네소타(Minnesota), 뉴욕(New York), 텍사스(Texas) 및 버몬트(Vermont) 주, 캐나다의 경우 앨버타(Alberta) 주에 있는 코스트코에서 비회원도 술을 구입할 수 있어요.

코스트코 회원권 연회비

2017년 현재 미국과 캐나다 Business와 Gold Star 멤버십은 60달러, Executive 멤버십은 120달러입니다. 한국은 Business 멤버십은 33,000원, Gold Star 멤버십은 38,500원입니다. 어느 한곳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전 세계 9개국에 있는 약 700여 개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

저희는 3인 가족이다 보니 코스트코의 빅 사이즈 물품이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1년만 회원 가입을 하고 유지하지 않고 있다가 작년에 코스트코 회원이 포드(Ford)에서 차를 살 시 1,000달러를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보고, 포드 퓨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를 사기 위해 멤버십을 가입해 1,000달러의 할인 혜택을 야무지게 받았네요. 이후 다시 멤버십을 유지하면서 종종 쇼핑 다니고 있는데요. 코스트코에 매력적인 상품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영화관 티켓+푸드 패키지 상품권이 가장 좋더라구요. 초등학교 커리큘럼 책도 다른 곳보다 50%나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학년 초마다 기분 좋은 가격에 사고 있어요. 또한, 캐나다에서 꼭 사야 할 기념품 메이플 시럽 과 꿀도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해 선물할 일이 있으면 꼭 코스트코에서 산답니다.

멤버십 비용이 적지 않은 금액이니, 비회원이어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해보신 후 회원 가입해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즐거운 쇼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