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기 해동법 3가지

얼린 고기 해동하는 법

육류를 소비하고 남을 때나 다량으로 구입할 시 냉동실에 고기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요리를 위해 냉동 고기를 사용할 때 해동법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북미 식품 저장 수명 가이드를 소개하는 StillTasty 를 통해 얼린 고기를 해동하는 방법 세 가지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냉동 고기입니다

1. 냉장실 해동

가장 쉽고 가장 좋은 해동법으로 냉동실에서 고기를 꺼내 냉장실에 옮겨 천천히 해동하는 것입니다. 고기의 육즙과 영양 손실을 줄이고 고기의 원형도 보존할 수 있어요. 알루미늄 해동판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해동할 수 있어요. 매 3kg당 24시간이 소요됩니다. 가금류와 생선류, 분쇄육은 해동 후 냉장고에서 1~2일간,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 육류는 3~5일간 더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전자레인지 해동

전자레인지 해동 모드(defrost) 또는 50% 출력으로 설정한 후 몇 차례에 나눠 해동될 때까지 돌리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나머지가 아직 얼어있는 동안 음식의 바깥 가장자리가 익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해동 후 즉시 음식을 조리해야 합니다. 조리가 완료된 요리는 다시 냉동실에 얼릴 수 있습니다.

3. 냉수 해동

물이 들어가지 않은 지퍼백에 냉동 고기를 넣고 차가운 수돗물에 담그세요. 물이 충분히 차갑도록 30분마다 물을 교체해야 합니다. 절대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음식의 외부층이 물의 온도로 인하여 해로운 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번식 온도는 4~60℃입니다. 음식물 450g 당 약 30분의 해동 시간을 예상해야 합니다. 해동 후 즉시 음식을 조리해야 합니다. 조리가 완료된 요리는 다시 냉동실에 얼릴 수 있습니다.

육류에 관한 이전 글들

얼린 고기 해동하는 법을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