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점퍼 세대별 선호 길이
2019-2020 겨울 다운점퍼 스타일 선호도
날씨가 추워지면서 다운점퍼를 꺼내 입거나 새로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은 소비자 622명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2일부터 9일까지 소비자의 다운점퍼 스타일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오늘은 다이나핏의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세대별 선호 스타일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운점퍼 구매 주기
- 매년: 27%
- 2~3년에 한 번: 55%
- 3~5년에 한 번: 15%
- 5년 이상: 15%
다운점퍼를 구입하는 주기는 2~3년에 한 번씩(55%) 구입하는 소비자가 매년 구입(27%) 하는 소비자보다 2배가량 더 많았습니다.
다운점퍼 평균 구입 비용
- 10~20만 원: 29%
- 20~30만 원: 42%
- 30~50만 원: 25%
- 기타: 4%
다운점퍼 구입 비용은 평균 20~30만 원대(42%)가 가장 많으며 그다음으로 10~20만 원(29%), 30~50만 원(25%) 순이 응답률을 보였습니다.
다운점퍼 선호 길이
- 10대: 숏 (46.5%)
- 20대: 숏 (41%)
- 30대: 미들 (40%)
- 40대: 미들 (46%)
10대와 20대는 숏다운을 가장 선호했으며 30~40대는 미들다운을 가장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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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점퍼에 관한 한국인의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