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글로벌 브랜드가치 성장률 TOP 20

2020년 세계 브랜드가치 상승률 TOP 20

브랜드는 이름, 용어, 디자인, 기호 또는 다른 특징 등 무형자산으로 기업의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식을 형성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행동을 유도하여 더 높은 수익과 성장을 창출합니다. 브랜드 평가는 총 가치의 추정치입니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의 ISO의 10668 표준에 따라 투명성, 타당성, 신뢰성, 충분성, 객관성 및 재무, 행동 및 법적 매개변수의 6가지 주요 요구 사항을 준수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오늘은 독일 통계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 2019년 대비 2020년에 가치가 가장 많이 성장한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랜드 가치입니다

2020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성장률 TOP 20

성장률입니다

  1. 마오타이 (Moutai): 58%
  2. 인스타그램 (Instagram): 47%
  3. 룰루레몬 (lululemon): 40%
  4. 코스트코 (Costco): 35%
  5. 넷플릭스 (Netflix): 34%
  6. 아마존 (Amazon): 32%
  7. 링크드인 (Linkedin): 31%
  8.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30%
  9. 어도비 (Adobe): 29%
  10. 메이퇀 (Meituan): 27%
  1. 타겟 (Target): 27%
  2. 월마트 (Walmart): 24%
  3. 징동닷컴 (JD.com): 24%
  4. 테슬라 (Tesla): 22%
  5. 엑스박스 (Xbox): 18%
  6. 마스터카드 (Mastercard): 18%
  7. 인텔 (Intel): 17%
  8. 알리바바 (Alibaba): 16%
  9. 에스티로더 (Estée Lauder): 15%
  10. 텐센트 (Tencent): 15%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가치가 성장한 브랜드는 중국 주류기업 마오타이 (58%)가 차지했습니다. 마오타이는 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중국 유명 증류주입니다. 2위는 3억명 이상의 월간활성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47%), 3위는 캐나다 밴쿠버 기반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40%), 4위는 미국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35%), 5위는 미국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넷플릭스(34%), 6위는 미국 인터넷 종합 쇼핑몰 아마존(32%), 7위는 4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및 구인구직 서비스 링크드인(31%), 8위 세계 최대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마이크로소프트(30%)가 차지했습니다. 상위 8개 브랜드는 지난 1년간 30% 이상의 브랜드가치가 상승했습니다. 아마존(Amazon)의 2020년 브랜드가치는 약 2,180억 달러(약 261조 원)로 세계에서 가장 브랜드가치가 높은 브랜드가 되었으며 지난해 대비 32% 상승했습니다.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전 글들

2020년 가치가 가장 많이 상승한 글로벌 대표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