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글로벌 브랜드가치 성장률 TOP 20
2020년 세계 브랜드가치 상승률 TOP 20
브랜드는 이름, 용어, 디자인, 기호 또는 다른 특징 등 무형자산으로 기업의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식을 형성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행동을 유도하여 더 높은 수익과 성장을 창출합니다. 브랜드 평가는 총 가치의 추정치입니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의 ISO의 10668 표준에 따라 투명성, 타당성, 신뢰성, 충분성, 객관성 및 재무, 행동 및 법적 매개변수의 6가지 주요 요구 사항을 준수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오늘은 독일 통계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 2019년 대비 2020년에 가치가 가장 많이 성장한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0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성장률 TOP 20
- 마오타이 (Moutai): 58%
- 인스타그램 (Instagram): 47%
- 룰루레몬 (lululemon): 40%
- 코스트코 (Costco): 35%
- 넷플릭스 (Netflix): 34%
- 아마존 (Amazon): 32%
- 링크드인 (Linkedin): 31%
-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30%
- 어도비 (Adobe): 29%
- 메이퇀 (Meituan): 27%
- 타겟 (Target): 27%
- 월마트 (Walmart): 24%
- 징동닷컴 (JD.com): 24%
- 테슬라 (Tesla): 22%
- 엑스박스 (Xbox): 18%
- 마스터카드 (Mastercard): 18%
- 인텔 (Intel): 17%
- 알리바바 (Alibaba): 16%
- 에스티로더 (Estée Lauder): 15%
- 텐센트 (Tencent): 15%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가치가 성장한 브랜드는 중국 주류기업 마오타이 (58%)가 차지했습니다. 마오타이는 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중국 유명 증류주입니다. 2위는 3억명 이상의 월간활성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47%), 3위는 캐나다 밴쿠버 기반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40%), 4위는 미국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35%), 5위는 미국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넷플릭스(34%), 6위는 미국 인터넷 종합 쇼핑몰 아마존(32%), 7위는 4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및 구인구직 서비스 링크드인(31%), 8위 세계 최대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마이크로소프트(30%)가 차지했습니다. 상위 8개 브랜드는 지난 1년간 30% 이상의 브랜드가치가 상승했습니다. 아마존(Amazon)의 2020년 브랜드가치는 약 2,180억 달러(약 261조 원)로 세계에서 가장 브랜드가치가 높은 브랜드가 되었으며 지난해 대비 32% 상승했습니다.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전 글들
- 2020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TOP 25
- 2020 명품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20 세계 의류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20 세계 자동차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19 국가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 2019 한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2020년 가치가 가장 많이 상승한 글로벌 대표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