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스마트워치 인기순위 TOP 8, 삼성 몇 위?

2019년 1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브랜드별 판매량 순위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이 2019년 5월 7일에 발표한 ‘글로벌 스마트워치 트래커(Global Smartwatch Tracker)’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2019년 1분기 판매량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워치 브랜드 인기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마트 와치입니다

세계 스마트워치 브랜드 인기순위 TOP 8 (2019년 1분기)

카운터포인트리서치입니다.

image source: Counterpoint Research

  1. Apple (애플): 35.8%
  2. Sumsung (삼성): 11.1%
  3. imoo (아이무): 9.2%
  4. Fitbit (핏빗): 5.5%
  5. Amazfit (어메이즈핏): 3.7%
  6. HUAWEI (화웨이): 2.8%
  7. Fossil (파실): 2.5%
  8. Garmin (가민): 1.5%
  9. Others (기타): 27.9%

삼성 127% 성장, 하지만 선두는 여전히 애플

삼성입니다

상위 9개 브랜드는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총 출하량의 75%를 차지합니다. 이중 삼성, 핏빗, 화웨이는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보였으며 아이무, 어메이즈핏, 파실, 가민 등은 부진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 시리즈의 배터리 수명 연장과 고전적인 원형 시계 디자인의 적용, LET 통신을 비롯한 혁신 기능 등을 선제 도입한 점이 효과를 거둬 전년 동기 대비 127%라는 획기적인 성장률을 기록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11%로 끌어올렸습니다. 화웨이도 화웨이 워치 GT를 출시해 주목할만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애플 워치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으며 1위 자리를 고수했습니다. 특히, 애플은 애플 워치 시리즈4에 추가된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홍콩 등 19개 국가 건강 관련 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앞으로의 판매량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워치의 성장 요소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스마트워치의 인기 조건으로 심박 센서를 비롯한 편의 기능, 이동통신 연결 기술을 손꼽았습니다. 또한, 작은 부피, 견고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조작계의 직관성도 주요 요소로 평가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폴더블 화면을 적용한 스마트워치의 등장도 주목할만하다고 전망했습니다. 스마트워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TOP 1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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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분기에 전 세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워치 브랜드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