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쉬었을때 가정요법 8가지

목소리가 쉬었을 때 자가치료법

목소리가 갑자기 쇳소리, 쉰 소리, 약한 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급성 후두염은 바이러스 감염, 고함이나 과음으로 인한 성대 긴장, 박테리아 감염 등의 이유로 발생하며 심각하지 않아 근본적인 원인이 개선되면 증상이 점차 나아집니다. 3주 이상 지속할 시 만성 후두염으로 간주하며 지속적인 쉰 목소리는 때로는 보다 심각한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변화가 발생한 기간과 상태를 면밀히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미국 미네소타주에 있는 세계 최대의 병원 메이오 클리닉 (Mayo Clinic ) 의학 정보를 통해 목쉬었을 때 자가치료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후두염입니다

목쉬었을때 가정요법 8가지

  1. 습한 공기를 마시세요. 가습기 사용하거나 또는 뜨거운 물 및 뜨거운 샤워 등에서 나오는 증기를 흡입하세요.
  2. 가능한 목소리를 내지 않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크게 말하거나 너무 오래 말하는 것을 피하고 노래하지 마세요.
  3.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시세요. 알코올과 카페인을 피하세요.
  4. 흡연과 음주를 피하세요. 목구멍을 건조하게 만들고 성대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1. 목구멍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세요. 약용 효과가 있는 캔디를 빨거나 소금물로 가글 하거나 껌을 씹으면 도움이 됩니다.
  2. 헛기침을 하지 마세요. 헛기침은 성대를 자극해 좋지 않습니다.
  3. 충혈완화제(decongestants)를 피하세요. 목구멍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4. 속삭이지 마세요. 정상적인 말하기보다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목소리와 관련된 질환

목쉬었을 때 관리법을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