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TOP 30

2018년 서비스 고객 만족도 상위 기업 TOP 20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Korean Standard Service Qu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입니다. 오늘은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KS-SQI의 조사 결과를 통해 국내 서비스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가 가장 높은 기업을 나눔 하고자 합니다.

2018년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TOP 20

  1. 롯데호텔: 87.7
  2. 인티컨티넨탈호텔: 87.7
  3. 에스원: 85.3
  4. 롯데시티호텔: 85.1
  5. 삼성전자서비스 (휴대전화AS): 77.5
  6. LG전자서비스 (가전제품AS): 77.5
  7. 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AS): 77.3
  8. 롯데백화점: 76.9
  9. CJ오쇼핑: 76.1
  10. 신한은행: 75.8
  1. SK텔링크: 75.8
  2.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75.4
  3. 홈플러스: 75.0
  4. GS25: 74.7
  5. 삼성카드: 74.7
  6. 신한카드: 74.7
  7. 린나이: 74.7
  8. SK텔레콤: 74.7
  9. 삼성화재 (장기보험): 74.4
  10. 롯데프리미엄아울렛: 74.1
  1. KT (IPTV): 73.9
  2. 삼성생명 (생명보험): 73.3
  3. 신한금융투자: 73.2
  4. SK브로드밴드: 73.2
  5. KT: 73.2
  6. 현대오일뱅크: 73.1
  7. KB국민체크카드: 73.0
  8. GS수퍼마켓: 71.4
  9. 신한저축은행: 71.2
  10. 쿠팡: 70.5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은 공동 1위로 롯데호텔과 인티컨티넨탈호텔이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무인경비 보안서비스 에스원과 롯데시티호텔이 뒤따랐습니다. AS 분야에서는 5위를 차지한 삼성전자서비스의 휴대전화 AS가 가장 우수했고, 백화점 분야에서는 8위를 차지한 롯데백화점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V 홈쇼핑 분야에서는 9위를 차지한 CJ오쇼핑, 은행 분야에서는 10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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