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 & Nat] 재활용 플라스틱 병 만든 핸드백과 신발

재활용 플라스틱의 놀라운 변신 – 업사이클링

캐나다 퀘벡 주 몬트리올(Montreal, Quebec)에서 1995년에 설립한 Matt & Nat 는 설립 초창기부터 자신들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동물 가죽이나 털 등 동물성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새로운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수년 동안 재활용 나일론, 골판지, 고무, 코르크 등 다양한 재료를 실험한 끝에 2007년부터 100% 재활용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어진 안감만을 사용하기로 약속하였어요. 또한, 최근에는 재활용 자전거 타이어를 도입했습니다. Matt & Nat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기존의 제품보다 품질이나 가치가 더 높은 새 제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추구하며 사회적으로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어요.

캐나다 업사이클링 브랜드입니다

Matt & Nat 브랜드 의미

Matt & Nat는 Material(Mat(T)erial)과 Nature의 약자로, 생산에 사용되는 동물성 제품이 없다는 것을 브랜드명을 통해 확실히 보여주고 있네요. 2010년에 유엔은 환경을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은 온전한 채식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캐나다 몬트리올 본사에서는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채식 파티와 함께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컵케이크로 직원들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Matt & Nat 재료

Matt & Nat의 디자인은 본사 몬트리올의 디자인 팀에서 기획되며, SA8000 표준 인증을 받은 중국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동물의 희생이 없이 재활용 나일론, 코르크, 고무, 플라스틱 병 등을 사용하며 재료의 과학 용어는 폴리우레탄(PU, polyurethane)과 폴리 염화비닐(PVC, polyvinylchloride)입니다. 가죽보다 내구성이 강하여 매우 오랫동안 품질이 지속됩니다.

캐나다 가방 신발 브랜드 Matt & Nat입니다

Matt & Nat 판매 상품 종류

핸드백, 지갑, 파우치, 선글라스 케이스, 신발, 책가방 등이 있으며, 남성 및 여성 제품 모두 있어요.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고 색감이 부드러워 어느 옷에 매치해도 무난히 잘 어울립니다.

Matt & Nat 위치

Matt & Nat은 캐나다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독일, 호주, 일본 전역에서 찾을 수 있어요. 또한, Matt & Nat 웹사이트 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는 4개 지점이 있으며, 저는 리도 쇼핑몰(CF Rideau Centre)의 1층에 있는 지점을 즐겨 찾아요. 본사가 있는 몬트리올에는 30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인간의 소유욕과 이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수많은 동물들이 필요 이상으로 희생당하고 있으며, 무분별한 일회용품의 과다 사용으로 환경이 점점 오염되어 한계치에 도달하고 있는데요. Matt & Nat가 재활용 플라스틱, 고무, 코르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브랜드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에 회사의 의도가 매우 크게 와닿았던 것 같아요. 패션 감각과 환경 보호의 두 마리 토끼를 놓치지 않은 캐나다 가방 및 신발 브랜드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이외에 캐나다 인기 의류 Top 10 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