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고객만족도 추이 (2005-2018년)
맥도널드 미국 소비자 만족 지수 (2005-2018년)
미국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 맥도날드(McDonald’s)는 맥도날드(McDonald) 형제가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샌 버너디노 (San Bernardino)에서 시작한 햄버거 가게가 빠른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1955년부터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67년부터 캐나다와 푸에르토리코 등 국제 시장으로 진출하여 2016년도 8월 기준 전 세계 115개국에서 37,240개 이상의 맥도널드 지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고개 만족 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ACSI )를 통해 맥도널드 고객 만족도 추이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맥도널드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 (2005-2018년)
- 2005년: 62
- 2006년: 63
- 2007년: 64
- 2008년: 69
- 2009년: 70
- 2010년: 67
- 2011년: 72
- 2012년: 73
- 2013년: 73
- 2014년: 71
- 2015년: 67
- 2016년: 69
- 2017년: 69
- 2018년: 69
맥도널드 글로벌 수익 & 브랜드 가치
2017년에 220억 달러 (24조 7,39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스타벅스 총매출 (25조 1,776억 원)과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총매출 중 거의 2/3에 해당하는 127억 달러 (14조 2,812억 원)는 회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통해 창출되었으며, 1/3에 해당하는 101억 달러 (11조 3,575억 원)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서 창출되었습니다. 2017년 미국 14,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80억 달러 (8조 9,9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2018년 10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맥도널드 매장이 가장 많은 나라 TOP 3는 미국(14,146개), 일본(2,975개), 중국(2,700개)입니다. 미국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의 2018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중 1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8년 맥도널드 브랜드 가치는 410억 달러 (46조 1,045억 원)입니다.
맥도널드에 관한 이전 글들
맥도널드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