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고객만족도 추이 (2005-2018년)

맥도널드 미국 소비자 만족 지수 (2005-2018년)

미국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 맥도날드(McDonald’s)는 맥도날드(McDonald) 형제가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샌 버너디노 (San Bernardino)에서 시작한 햄버거 가게가 빠른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1955년부터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67년부터 캐나다와 푸에르토리코 등 국제 시장으로 진출하여 2016년도 8월 기준 전 세계 115개국에서 37,240개 이상의 맥도널드 지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고개 만족 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ACSI )를 통해 맥도널드 고객 만족도 추이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맥도널드입니다

맥도널드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 (2005-2018년)

소비자 만족도입니다

  • 2005년: 62
  • 2006년: 63
  • 2007년: 64
  • 2008년: 69
  • 2009년: 70
  • 2010년: 67
  • 2011년: 72
  • 2012년: 73
  • 2013년: 73
  • 2014년: 71
  • 2015년: 67
  • 2016년: 69
  • 2017년: 69
  • 2018년: 69

맥도널드 글로벌 수익 & 브랜드 가치

2017년에 220억 달러 (24조 7,39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스타벅스 총매출 (25조 1,776억 원)과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총매출 중 거의 2/3에 해당하는 127억 달러 (14조 2,812억 원)는 회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통해 창출되었으며, 1/3에 해당하는 101억 달러 (11조 3,575억 원)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서 창출되었습니다. 2017년 미국 14,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80억 달러 (8조 9,9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2018년 10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맥도널드 매장이 가장 많은 나라 TOP 3는 미국(14,146개), 일본(2,975개), 중국(2,700개)입니다. 미국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의 2018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중 1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8년 맥도널드 브랜드 가치는 410억 달러 (46조 1,045억 원)입니다.

맥도널드에 관한 이전 글들

맥도널드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