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쿠폰 인기순위 TOP 6

모바일 쿠폰 인기 제품 및 서비스

선물로 모바일쿠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는데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이 없이 선물을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보다 모바일 쿠폰 종류도 다양해지고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장착되고 있어 선물을 준비하고 전달하는 부담이 적어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 만 19-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모바일 쿠폰 인기 품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프티콘입니다

모바일쿠폰 유형 인기순위 TOP 4 (중복응답)

  1. 제품 교환권: 95.2%
  2. 금액형 상품권: 35.2%
  3. 배송 상품: 14.7%
  4. 서비스 교환권: 11.9%

가장 많이 선물한 모바일 쿠폰 유형은 제품 교환권(95.2%)이었으며, 그다음으로 지정된 금액을 교환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형 상품권(35.2%), 구매 후 수령자의 주소지로 상품이 직접 배송되는 배송 상품(14.7%), 지정된 교환처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교환권(11.9%)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모바일쿠폰 인기순위 TOP 6(중복응답)

  1. 커피/음료: 74.5%
  2. 빵/베이커리/도넛: 37.8%
  3. 디저트: 37.4%
  4. 케이크: 32.7%
  5. 아이스크림/빙수류: 27.6%
  6. 치킨: 21.1%

모바일 쿠폰으로 가장 많이 선물하는 제품은 커피/음료(74.5%)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빵/베이커리/도넛(37.8%), 디저트(37.4%), 케이크(32.7%), 아이스크림/빙수류(27.6%), 치킨(21.1%) 순으로 주로 대중적으로 인기 많은 먹거리가 주를 이뤘습니다.

모바일쿠폰 선물 시 고려 요소 TOP 4 (중복응답)

  1. 상대방의 이용 편의성: 54.8%
  2. 이용 가능 매장의 접근성: 35.9%
  3. 이용 가능 매장의 수: 35.9%
  4. 매장에서의 사용 편의성: 29.8%

모바일쿠폰을 선물할 시 고려하는 요소로는 상대방이 이용하기 편리한지(54.8%)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다음으로 이용 가능 매장이 주변에 가까이 위치해 있는지(35.9%), 이용 가능한 매장이 주변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지(35.9%), 매장에서의 사용이 편리한지(29.8%) 여부를 고려했습니다.

모바일쿠폰 구입 경로 TOP (중복응답)

  1. 카카오톡: 75.8%
  2. 오픈마켓: 27.4%
  3. 소셜커머스: 26.2%

구입하는 경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75.8%)가 가장 많았습니다. 국민앱 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고 친구로 등록된 사람에게 선물하기 쉬우며 상대방도 편하게 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오픈마켓(27.4%)과 소셜커머스(26.2%) 이용자도 적지 않았습니다.

선물에 관한 이전 글들

모바일쿠폰 선물하기 인기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