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많이 보는 뉴스 방송사 TOP 7

2020년 상반기 뉴스 방송사 인기순위 TOP 7

우리 나라는 다른 국가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뉴스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가 매우 높은 국가인데요. 최근에 온라인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유튜브 등 SNS에 게시된 뉴스클립을 통해 뉴스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0년 상반기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조회한 방송사 뉴스는 무엇이었는지 살펴보기로 해요.

방송사입니다

2020년 상반기 저녁 메인뉴스 조회수 TOP 7 (점유율)

저녁 뉴스입니다

  1. MBC: 256,827,321 (32.6%)
  2. JTBC: 195,861,626 (24.9%)
  3. SBS: 136,360264 (17.3%)
  4. KBS1: 61,745,577 (7.8%)
  5. 채널A: 59,069,901 (7.5%)
  6. TV조선: 49,148,568 (6.2%)
  7. MBN: 28,565,093 (3.6%)

네이버TV, 다음(카카오TV), 유튜브에 게시된 저녁 메인 뉴스 클립의 상반기 총 조회수에 따른 순위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뉴스 클립은 MBC 뉴스데스크로, 상반기 평균 조회 점유율은 32.6%에 달했습니다. MBC 뉴스데스크는 상반기 26주 동안 주간 1위를 20회, 주간 2위를 6회를 차지하는 위엄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뉴스 클립은 JTBC 뉴스룸으로, 상반기 평균 조회 점유율은 24.9%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26주 동안 주간 1위를 5회, 주간 2위를 18회 차지했습니다. 저녁 메인 뉴스 클립을 본 시청자 10명 중 6명(57.5%)은 MBC나 JTBC 뉴스 클립을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MBN 종합뉴스는 26주 연속 점유율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아침 뉴스 조회수 TOP 8 (점유율)

아침 뉴스입니다

  1. MBC: 92,155,579 (35.0%)
  2. SBS: 40,490.866 (15.4%)
  3. KBS1: 39,806,205 (15.1%)
  4. JTBC: 33,850,566 (12.9%)
  5. 채널A: 18,808,007 (7.2%)
  6. TV조선: 15,588,614 (5.9%)
  7. KBS2: 11,723,069 (4.5%)
  8. MBN: 10,560,367 (4.0%)

네이버TV, 다음(카카오TV), 유튜브에 게시된 아침 뉴스 클립 상반기 총 조회수에 따른 순위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뉴스 클립은 MBC 뉴스투데이로, 상반기 평균 조회 점유율은 32.6%에 달해 2위 SBS 모닝와이드 보다 2.3배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MBC 뉴스투데이는 상반기 26주 동안 주간 1위를 25회, 주간 2위를 1회를 차지하는 위엄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뉴스 클립은 SBS 모닝와이드로, 상반기 평균 조회 점유율은 15.4%로 나타났습니다. 상반기 26주 동안 주간 1위를 0회, 주간 2위를 13회 차지했습니다. 아침 뉴스 클립을 본 시청자 절반(50.4%)은 MBC나 SBS 뉴스 클립을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스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뉴스 가장 많이 보는 방송사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