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브랜드 가치 순위 TOP 30, 대한항공 몇 위?
2018년 항공 브랜드 경쟁력 지수 순위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매년 비행기 수, 항공기 운항 기간, 안정성, 직원, 투자 정보, 금융 및 성과 지표 등 30가지 요소의 분석을 통해 항공사 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파이낸스의 평가는 전 세계적 정부기관, 투자기업, 감사기관 등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Airlines 50 2018 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항공사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항공 브랜드 가치 순위 TOP 30 (백만 달러)
- 아메리칸 항공 (American Airlines), 미국: 9,094
- 델타 (Delta), 미국: 8,712
-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미국: 7,027
-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 아랍에미리트: 5,336
- 사우스 웨스트 항공 (Southwest Airlines), 미국: 5,298
- 중국남방항공 (China Southern Airlines), 중국: 4,063
- 중국동방항공 (China Eastern Airlines), 중국: 3,810
-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영국: 3,484
- 중국국제항공공사 (Air China), 중국: 3,433
- 루프트한자 (Lufthansa), 독일: 2,914
- 전일본공수 (ANA), 일본
- 일본항공 (Japan Airlines), 일본
- 에어캐나다 (Air Canada), 캐나다
- 콴타스항공 (Qantas), 호주
-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터키
-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카타르
- 라이언에어 (Ryanair), 아일랜드
- 에어프랑스 (Air France), 프랑스
- 이지젯 (easyJet), 영국
- 알라스카항공 (Alaska Airlines), 미국
- 하이난항공 (Hainan Airlines), 중국
- 대한항공 (Korean Air), 한국
- 제트블루 항공 (JetBlue Airways), 미국
- 아에로플로트 (Aeroflot), 러시아
- 에티하드항공 (Etihad Airways), 아랍에미리트
- 라탐항공 (LATAM Airlines), 칠레
-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싱가포르
- 타이항공 (Thai Airways), 태국
- 선전 항공 (Shenzhen Airlines), 중국
- 에어아시아 (AirAsia), 말레이시아
1~9위까지 AAA, AAA- 등급이며, 10위부터 AA 등급입니다. 대한항공(Korean Air)는 22위,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은 40위를 차지했습니다. 2017년 대비 2018년에 가장 가치가 상승한 브랜드는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89%), 중국 하이난항공(79%), 독일 라탐항공(30%)이며 가장 가치가 하락한 브랜드는 싱가포르항공(-24%), 에미레이트 항공(-12%), 카타르항공(-11%)입니다.
국가별 항공 브랜드 가치 순위 (10억 달러)
- 미국: 34.0
- 중국: 16.1
- 아랍에미리트: 6.7
- 영국: 5.7
- 일본: 4.9
- 호주: 3.1
- 기타: 30.3
항공에 관한 이전 글들
- 비행기 정시 운항 준수율 높은 항공사 TOP 10
- 항공기 사고 가장 많은 나라 TOP 25
-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공 노선 TOP 10
-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항공사 TOP 10
-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사 TOP 10
- 기내 반입 금지 품목 리스트 및 배터리 규정
항공사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