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브랜드 가치 순위 TOP 30, 대한항공 몇 위?

2018년 항공 브랜드 경쟁력 지수 순위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매년 비행기 수, 항공기 운항 기간, 안정성, 직원, 투자 정보, 금융 및 성과 지표 등 30가지 요소의 분석을 통해 항공사 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파이낸스의 평가는 전 세계적 정부기관, 투자기업, 감사기관 등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Airlines 50 2018 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항공사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어라인입니다

항공 브랜드 가치 순위 TOP 30 (백만 달러)

  1. 아메리칸 항공 (American Airlines), 미국: 9,094
  2. 델타 (Delta), 미국: 8,712
  3.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미국: 7,027
  4.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 아랍에미리트: 5,336
  5. 사우스 웨스트 항공 (Southwest Airlines), 미국: 5,298
  6. 중국남방항공 (China Southern Airlines), 중국: 4,063
  7. 중국동방항공 (China Eastern Airlines), 중국: 3,810
  8.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영국: 3,484
  9. 중국국제항공공사 (Air China), 중국: 3,433
  10. 루프트한자 (Lufthansa), 독일: 2,914
  1. 전일본공수 (ANA), 일본
  2. 일본항공 (Japan Airlines), 일본
  3. 에어캐나다 (Air Canada), 캐나다
  4. 콴타스항공 (Qantas), 호주
  5.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터키
  6.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카타르
  7. 라이언에어 (Ryanair), 아일랜드
  8. 에어프랑스 (Air France), 프랑스
  9. 이지젯 (easyJet), 영국
  10. 알라스카항공 (Alaska Airlines), 미국
  1. 하이난항공 (Hainan Airlines), 중국
  2. 대한항공 (Korean Air), 한국
  3. 제트블루 항공 (JetBlue Airways), 미국
  4. 아에로플로트 (Aeroflot), 러시아
  5. 에티하드항공 (Etihad Airways), 아랍에미리트
  6. 라탐항공 (LATAM Airlines), 칠레
  7.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싱가포르
  8. 타이항공 (Thai Airways), 태국
  9. 선전 항공 (Shenzhen Airlines), 중국
  10. 에어아시아 (AirAsia), 말레이시아

1~9위까지 AAA, AAA- 등급이며, 10위부터 AA 등급입니다. 대한항공(Korean Air)는 22위,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은 40위를 차지했습니다. 2017년 대비 2018년에 가장 가치가 상승한 브랜드는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89%), 중국 하이난항공(79%), 독일 라탐항공(30%)이며 가장 가치가 하락한 브랜드는 싱가포르항공(-24%), 에미레이트 항공(-12%), 카타르항공(-11%)입니다.

국가별 항공 브랜드 가치 순위 (10억 달러)

국가 순위입니다

  1. 미국: 34.0
  2. 중국: 16.1
  3. 아랍에미리트: 6.7
  4. 영국: 5.7
  5. 일본: 4.9
  6. 호주: 3.1
  7. 기타: 30.3

항공에 관한 이전 글들

항공사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