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의류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2020년 글로벌 어패럴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

영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는 매년 세계 500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여 발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세계 경제가 큰 타격을 입고 있으며 의류산업은 가장 영향을 받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감염병 확산은 앞으로 브랜드 가치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브랜드파이낸스의 2020년 보고서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의류 브랜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패럴입니다

세계 의류 브랜드가치 TOP 10 (전년 대비 증감률)

브랜드 가치입니다

  1. 나이키 (Nike), 미국: 347억 9,200만 달러 (+7.3%)
  2. 구찌 (GUCCI), 이탈리아: 176억 3,000만 달러 (+20.2%)
  3. 아디다스 (Adidas). 독일: 164억 8,100만 달러 (-1.1%)
  4. 루이비통 (Louis Vuitton), 프랑스: 164억 7,900만 달러 (+21.4%)
  5. 까르띠에 (Cartier), 프랑스: 150억 1,500만 달러 (+10.1%)
  6. 자라 (ZARA), 스페인: 145억 8,200만 달러 (-20.9%)
  7. 에이치앤엠 (H&M), 스웨덴: 138억 6,000만 달러 (-12.7%)
  8. 샤넬 (Chanel), 프랑스: 137억 500만 달러 (NEW)
  9. 유니클로 (UNIQLO), 일본: 128억 7,800만 달러 (+7.4%)
  10. 에르메스 (Hermès), 프랑스: 119억 900만 달러 (+9.1%)

글로벌 의류 브랜드 중 아디다스가 작년에 이어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그다음으로 구찌, 아디다스, 루이비통, 까르띠에 순으로 TOP 5를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구찌, 루이비통, 까르띠에의 브랜드 가치는 10% 이상 성장한 반면, 자라, H&M은 10% 이상 크게 감소했습니다. 10~20위권은 롤렉스(Rolex), 디올(Dior), 코치(COACH), 티파니(Tiffany), 주대복(Chow Tai Fook),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 버버리(Burberry), 안타(Anta), 랄프로렌(Ralph Lauren), 프라다(Prada) 순으로 차지했습니다.

2020년 가치가 가장 상승한 브랜드 TOP 1 (전년 대비 증감률)

상승입니다

  1. 리바이스 (Levi’s): 38.1%
  2. 주대복 (Chow Tai Fook): 25.7%
  3. 아르마니 (Armani): 22.4%
  4. 루이비통 (Louis Vuitton): 21.4%
  5. 안타 (Anta): 20.7%
  6. 구찌 (GUCCI): 20.2%
  7. 불가리 (Bulgari): 17.0%
  8. 태그 호이어 (TAG Heuer): 10.6%
  9. 까르띠에 (Cartier): 10.1%
  10. 에르메스 (Hermès): 9.1%

2020년 가치가 가장 하락한 브랜드 TOP 10 (전년 대비 증감률)

하락입니다

  1. 발렌티노 (Valentino): -39.1%
  2. 갭 (Gap): -38.8%
  3. 판도라 (Pandora): -27.9%
  4. 버쉬카 (Bershka): -26.3%
  5. 빅토리아 시크릿 (Victoria’s Secret): -23.3%
  6. 캘빈 클라인 (Calvin Klein): -21.1%
  7. 자라 (ZARA): -20.9%
  8.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 -20.2%
  9. 아메리칸 이글 (American Eagle Outfitters): -14.8%
  10. 스와치 (Swatch): -13.7%

전년 대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는 리바이스(+38.1%, 41억 달러)로 나타난 반면, 가장 빠르게 하락한 브랜드는 발렌티노(-39.1%, 14억 달러)와 갭(-38.8%, 16억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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