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TOP 25, 삼성 몇 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TOP 25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으로, 브랜드의 지명도만으로 현재 또는 미래에 거둘 수 있는 이익을 실제 금액으로 환산한 것입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해당 기업의 직원, 현재 고객 및 예비 고객, 투자자의 세 가지 주요 이해관계자 그룹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과를 향상시킵니다. 브랜드 가치 평가 방법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인정받고 이용되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ISO 10668’에 의한 것으로, 투명성, 유효성, 신뢰성, 충분성, 객관성 및 재무, 행동 및 법적 매개 변수의 6가지 주요 요구 사항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책정합니다. 오늘은 미국 시장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랜드입니다

2020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TOP 25 (단위: 백만 달러)

가치입니다

  1. 아마존 (Amazon): 220791
  2. 구글 (Google): 159722
  3. 애플 (Apple): 140524
  4.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117072
  5. 삼성 (Samsung): 94494
  6. 중국공상은행 (ICBC): 80791
  7. 페이스북 (Facebook): 79804
  8. 월마트 (Walmart): 77520
  9. 핑안보험 (Ping An): 69041
  10. 화웨이 (Huawei): 65084
  1.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65041
  2. 버라이즌 (Verizon): 63692
  3. 중국건설은행 (China Construction Bank): 62602
  4. 에이티앤티 (AT&T): 59103
  5. 도요타 (Toyota): 58076
  6. 국가전망공사 (State Grid): 56965
  7. 디즈니 (Disney): 56123
  8. 중국농업은행 (Agricultural Bank of China): 54146
  9. 위챗 (WeChat): 54146
  10. 중국은행 (Bank of China): 50630
  1. 홈디포 (Home Depot): 50508
  2. 차이나모바일 (China Mobile): 49023
  3. 셸 (Shell): 47529
  4. 사우디아람코 (Saudi Aramco): 46768
  5. 폭스바겐 (Volkswagen): 44897

2020년 1월 말 기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아마존으로 약 2,208억 달러의 가치를 지녔습니다. 2위를 차지한 구글(1597억 달러)보다 1.38배 더 많은 금액입니다. 그다음으로 애플(1405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171억 달러)에 이어 삼성(945억 달러)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25개 중 중국 브랜드는 총 9개로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2020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