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가치 순위 TOP 20, 한국 몇 위?

2018년 국가브랜드 가치 가장 높은 나라 TOP 20

국가 브랜드 (nation brand)는 한 국가에 대한 유형 및 무형의 가치들을 총합한 것으로 국가 위상, 국민/상품/기업에 대한 평가, 외국인 투자 유치, 정치적 동맹 등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최근 발표 자료를 통해 전 세계에서 국가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20개국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가 브랜드입니다

국가브랜드 가치 가장 높은 나라 TOP 20

가치 순위입니다

  1. 미국: 25조 8990억 달러
  2. 중국: 12조 7790억 달러
  3. 독일: 5조 1470억 달러
  4. 영국: 3조 7500억 달러
  5. 일본: 3조 5980억 달러
  6. 프랑스: 3조 2240억 달러
  7. 캐나다: 2조 2240억 달러
  8. 이탈리아: 2조 2140억 달러
  9. 인도: 2조 1590억 달러
  10. 한국: 2조 10억 달러
  1. 호주: 1조 1669억 달러
  2. 스페인: 1조 6060억 달러
  3. 네덜란드: 1조 1900억 달러
  4. 멕시코: 1조 660억 달러
  5. 스위스: 9730억 달러
  6. 인도네시아: 8480억 달러
  7. 브라질: 8400억 달러
  8. 러시아: 8300억 달러
  9. 스웨덴: 7490억 달러
  10. 아랍에미리트: 7070억 달러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는 2조 달러 (2,260조 원)로 지난 해와 동일하게 세계 10위를 기록했습니다. TOP 10에 진입한 아시아 국가는 중국, 일본, 인도, 한국입니다. 1위를 기록한 미국은 25조 9천억 달러 (29,267조 원)로, 한국보다 약 13배 높은 가치입니다.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전 글들

전 세계 가장 가치가 높은 국가 순위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