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2018년)

브랜드 가치 가장 높은 한국 기업 TOP 10

한국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는 외국인도 삼성, 엘지, 현대, 기아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는 대해서는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국내 기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가 얼마나 크고 중요한지 느끼게 됩니다. 오늘은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한국 대기업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해요. 아래는 영국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한국 대기업입니다

한국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 (2018년)

  1. 삼성전자: 88조 8천억 원 (+57%)
  2. 현대차: 11조 3천억 원 (+17%)
  3. LG: 8조 (+45%)
  4. SK 텔레콤: 7조 7천억 원 (+33%)
  5. KT: 6조 원 (+7%)
  6. SK하이닉스: 5조 9천억 원 (+84%)
  7. 한국전력: 5조 8천억 원 (+20%)
  8. 기아차: 5조 3천억 원 (-2%)
  9. KB금융그룹: 5조 3천억 원 (+23%)
  10. 삼성물산: 4조 5천억 원 (+34%)

압도적인 삼성의 경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57% 급증하여 88.8조 원에 이릅니다. 2위 현대차의 8배, 3위 LG의 11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2위부터 10위까지의 기업 브랜드 가치 환산 금액을 다 합산하여도 1위에 못 미칠 정도로 압도적인 수치입니다. <한국 50대 기업 리스트>에 삼성전자 이외에도 삼성물산 10위, 삼성SDS 14위, 삼성화재 18위, 삼성생명 26위, 삼성카드 36위, 삼성전기 50위 등 삼성 계열사가 7개나 포함되었습니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의 총 브랜드 가치는 105조 원에 달하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16년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 , 2017년 이재용 부회장의 감옥 투옥 등의 사건 사고로 잠시 주춤거렸지만 LCD의 대량 판매로 인하여 흔들림 없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년에 16위를 차지했던 SK하이닉스는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호황에 힘입어 올해 6위까지 올랐습니다.

한국 기업에 관한 이전 글들

2018년 한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