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TOP 20 (2018년)

브랜드 가치 가장 높은 미국 기업 TOP 10

미국이 세계 초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데에는 글로벌 기업의 파워 영향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오늘은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미국 대기업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해요. 아래는 영국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2018년 9월 11일 미달러 환율 1124원으로 환산하였습니다.

미국 기업 브랜드 가치 TOP 20 (2018년)

  1. 아마존 (Amazon): 170조 1천억 원 (+42%)
  2. 애플 (Apple): 165조 1천억 원 (+37%)
  3. 구글 (Google): 136조 5천억 원 (+10%)
  4. 페이스북 (Facebook): 101조 2천억 원 (+45%)
  5. AT&T: 93조 원 (-5%)
  6.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91조 6천억 원 (+6%)
  7. 버라이즌 (Verizon): 70조 9천억 원 (-5%)
  8. 월마트 (Walmart): 69조 4천억 원 (-1%)
  9. 웰스 파고(Wells Fargo): 49조 7천억 원 (+6%)
  10. 체이스 (Chase): 43조 8천억 원 (+15%)
  1. 홈디포 (Home Depot): 38조 1천억 원 (+12%)
  2. 뱅크오브아메리카 (Bank of America): 37조 5천억 원 (+10%)
  3. 월트디즈니 (Walt Disney): 36조 8천억 원 (-5%)
  4. IBM: 36조 6천억 원 (-10%)
  5. 스타벅스 (Starbucks): 36조 6천억 원 (+27%)
  6. 제너럴일렉트릭 (General Electric): 36조 1천억 원 (-9%)
  7. 시티 (Citi): 34조 7천억 원 (+11%)
  8. 말보로 (Marlboro): 34조 4천억 원 (-6%)
  9. 코카콜라 (Coca-Cola): 34조 3천억 원 (-5%)
  10. 오라클 (Oracle): 33조 4천억 원 (+15%)

예사롭지 않은 유튜브의 추세

미국 대기업입니다

TOp 5 중 1위 아마존(+42%), 2위 애플(+37%), 4위 페이스북(+45%)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위 구글은 +10% 성장에 그쳐 1위에서 3위로 밀려났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29조 2천억 원으로 TOP 10 순위에 들지 못했는데요. 2017년 대비 114% 성장하여 52위에서 23위로 껑충 뛰어올랐으며 AAA 등급을 받았습니다. TOP 50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가 주목됩니다.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기업 TOp 500 중 80개는 캘리포니아 주, 67개는 뉴욕 주에 밀집돼 있습니다.

미국 대기업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2018년 미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