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샵 방문주기 및 평균비용 [통계]

네일아트·페디큐어 전문숍 방문 주기 및 평균 지출액

여성의 소확행 중 하나로 네일아트 및 페디큐어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기분전환과 함께 행복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남성에게도 인기를 점점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잇서베이는 전국 4,571명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30일부터 2020년 1월 7일까지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네일아트 및 페디큐어 전문샵 방문 주기 및 평균 지출 비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일아트샵입니다

네일샵 방문 주기

방문 주기입니다

  •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58.5% (男 76.2% / 女 46.4%)
  • 2주일마다: 2.3% (男 2% / 女 2.5%)
  • 1개월마다: 7.7% (男 6.2% / 女 8.7%)
  • 3개월마다: 7.1% (男 5.7% / 女 8.1%)
  • 6개월마다: 4.9 (男 2.8% / 女 6.3%)
  • 1년마다 (거의 가지 않는다): 18.8% (男 6.2% / 女 27.4%)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8.5%가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18.8%가 ‘1년마다 1회 정도(거의 가지 않는다)’라고 답해 응답자의 77.3%가 네일샵을 다니지 않거나 주기적으로 다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기적으로 다닌 사람 중에서는 ‘1개월에 1회 정도'(7.7%)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3개월에 1회 정도'(7.1%), ‘6개월에 1회 정도'(4.9%), ‘2주일에 1회 정도'(2.3%)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네일샵 선택 기준

선택 기준입니다

  1. 접근성 좋은 곳 (근처에 있는 곳): 39.8%
  2. 지인의 추천: 31.3%
  3.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등 SNS: 22.4%
  4. 원래 알고 있던 곳: 20.4%
  5.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 19.3%
  6.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 14.6%
  7. 포털사이트/뉴스 등: 13.7%
  8. 미용 관련 앱: 8.1%
  9. 기타: 0.7%

네일아트샵을 선택하는 방법(모두선택)으로 ‘근처에 있는 곳'(39.8%)이라고 응답한 자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지인의 추천으로 선택'(31.3%),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등 SNS'(22.4%), ‘원래 알고 있던 곳'(20.4%)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네일샵 방문 1회당 비용

비용입니다

  • 2만원 미만: 17.6%
  • 2~5만원: 42.3%
  • 5~10만원: 28.7%
  • 10~15만원: 8.6%
  • 15~20만원: 2.6%
  • 20만원 이상: 0.2%

네일샵 방문 1회당 지출하는 비용으로 응답자 10명 중 4명 이상이 ‘2만원 이상 5만원 미만'(42.3%)을 지출한다고 답했으며, 그다음으로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28.7%), ‘2만원 미만'(17.6%)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외모 관리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의 네일아트샵 방문 이용 현황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