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잘못 발송한 메일 취소하는 방법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을 때 ‘1’이 사라지는 것처럼, 네이버 메일에서도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발송 취소 또한 가능한데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의 수신 확인 및 발송 취소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고자 해요.

네이버 메일입니다

1. 네이버 로그인하여 보낸 편지함의 ‘수신확인’ 클릭하기

보낸 메일함입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메일함의 메뉴 중 ‘보낸편지함’만 클릭하면 내가 보낸 메일의 발신 시각만 보입니다. ‘보낸편지함’ 바로 옆에 있는 ‘수신확인’ 버튼 눌러야 발신 및 수신확인 시각을 나란히 볼 수 있어요.

2. 수신확인 알아보기

수신 확인입니다

‘보낸편지함’의 ‘수신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메일 발신 시각(파란 네모)과 상대방의 메일 수신 확인 여부 및 확인 시각(빨간 네모)을 각각 확인할 수 있어요. 아직 읽지 않은 메일은 ‘읽은않음’으로 뜹니다.

2-1. 단체 메일 수신확인

단체 메일입니다

단체 메일인 경우 받는 사람의 이름 옆의 화살표(파란 네모)를 클릭하면 하단에 단체에 속한 개개인의 수신확인 여부 및 시각을 각각 확인할 수 있어요.

3. 발송 취소하기

발송 취소입니다

수신확인 여부 중 ‘읽지않음’으로 뜬 메일인 경우 ‘발송취소’가 가능합니다. ‘발송취소’를 클릭하면 확인 여부 창의 뜨는데요. ‘OK’를 누르면 받는 사람 메일함에서 메일이 삭제되며 나의 메일함에서는 ‘발송취소’가 뜹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네이버로 보낸 메일에 한해 받는 분이 메일을 읽지 않은 경우에만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발송한 메일은 발송 취소가 불가하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3-1. 발송취소 할 수 없는 메일

  •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네이버가 아닌 경우
  • 받는 사람이 텍스트 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읽은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읽음 표시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경우
  • [약속잡기]를 설정한 약속 메일을 보낸 경우

네이버 메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기능을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