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 붙이는 방법, 제대로 효과보기

파스 붙이는 방법

몸에 통증이 있어 일상생활이 불편해질 경우 파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비싼 돈을 들여 구입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파스를 아픈 부위에 붙이기 때문인데요. 소염진통제 파스는 유효 성분이 피부를 통해 흡수가 되고 퍼지는 것이기 때문에 아픈 부위보다는 아픈 부위 주변 중 혈관이 많이 모여 있는 위주로 붙여야 약효가 잘 전달되어 더 빠른 효과를 본다고 해요. 그럼, 효과를 제대로 보는 부위는 어디인지 함께 살펴보기로 해요.

파스입니다
파스 부위입니다

1. 목

뒤통수가 땅기면서 목이 뻐근할 때에는 파스를 절반으로 잘라 목덜미 뼈를 중심으로 양쪽에 세로로 붙이세요.

2. 어깨

어깨가 아플 때에는 양쪽 어깨 중앙 부위에 붙이세요.

3. 허리

허리가 아플 때에는 척추를 기준으로 양쪽에 세로로 붙이세요.

4. 팔꿈치

팔꿈치가 찌릿하면서 통증이 있을 때에는 팔 안쪽에 있는 오금에 붙이면 효과도 빠르고 움직일 때마다 파스가 떨어져 나갈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5. 손목

요즘 컴퓨터 및 핸드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손목터널증후군 환자 및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손목이 아플 경우 손바닥이 보이는 손목 안쪽에 파스를 붙이면 됩니다.

6. 무릎

무릎이 앞을 때에는 무릎보다는 혈관이 많은 허벅지 안쪽 또는 무릎 뒤쪽의 오금에 붙이면 효과가 더 높고 움직일 때마다 떨어져 나갈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7. 발목

발목이 아플 때에는 복사뼈를 기준으로 위아래에 붙여야 효과가 빠릅니다.

쿨파스 vs 핫파스 차이점 및 사용법 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국소 부위가 아닌 여러 부위가 아플 경우에는 파스보다는 먹는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