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콘텐츠 TOP 10
SNS 소비/게시 인기 콘텐츠 TOP 10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현대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선택적 활동이 아닌 필수적 활동이라고 여길 만큼 파급력과 영향력이 날로 급증하고 있는데요. SNS 이용에 따른 피로감이 크지만 맛집, 여행, 쇼핑, 문화, 뉴스 등 새로운 정보를 얻기도 하고 재미있는 글이나 동영상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며 지인과 친밀함을 나누거나 새로 알게 된 사람의 정보를 찾아보는 루트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가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SNS 소비 인기 콘텐츠 TOP 10 (복수응답)
- 재미있는 글/유머/동영상: 44.8%
- 요즘 화제 되고 있는 이슈/트렌드: 44.5%
- 맛있는 사진/음식점: 43.9%
- 여행 관련 사진: 40.8%
- 주변 친구들/지인의 사진: 31.7%
- 타인의 일상생활 관련 사진: 27.8%
- 좋은 글귀, 명언: 25.6%
- 자연경관, 풍경 사진: 23.7%
- 뉴스: 21.9%
- 타인의 취미생활: 20.1%
SNS에서 주로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은 ‘재미있는 이야기/유머/동영상을 보는 것'(51.8%)을 가장 많이 손꼽았으며, 그다음으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트렌드'(44.5%), ‘맛있는 사진/음식점'(40.8%), ‘여행 관련 사진'(40.8%)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SNS 게시 인기 콘텐츠 TOP 13 (복수응답)
- 맛집 경험담: 52.5%
- 해외여행 경험담: 51.0%
- 특별한 취미 생활: 43.6%
- 자신의 외모: 36.3%
- 인맥 (대인관계 정도): 29.5%
- 요리 솜씨: 29.3%
- 재력: 28.7%
- 자신의 몸매: 28.0%
- 집 (집안 내부 인테리어 등): 23.8%
- 명품 관련 쇼핑 활동: 23.7%
- 반려동물: 23.2%
- 자신의 지적 취향: 22.4%
- 고급 자동차: 20.1%
SNS 유저가 가장 드러내 보이고 싶어 하는 콘텐츠는 ‘맛집 경험담'(52.5%)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해외여행 경험담'(51.0%), ‘특별한 취미 생활'(43.6%), ‘자신의 외모'(36.3%), ‘인맥(대인관계 정도)'(29.5%), ‘요리 솜씨'(29.3%), ‘재력'(28.7%), ‘자신의 몸매'(28.0%)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SNS에 관한 이전 글들
- 2019 글로벌 SNS 인기순위 TOP 20
- 2019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TOP 8
- 2019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TOP 8
- 2019 미국 10대 청소년 SNS 인기순위 TOP 7
- 2018 국내 초중고대학생 SNS 인기순위
SNS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