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콘텐츠 TOP 10

SNS 소비/게시 인기 콘텐츠 TOP 10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현대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선택적 활동이 아닌 필수적 활동이라고 여길 만큼 파급력과 영향력이 날로 급증하고 있는데요. SNS 이용에 따른 피로감이 크지만 맛집, 여행, 쇼핑, 문화, 뉴스 등 새로운 정보를 얻기도 하고 재미있는 글이나 동영상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며 지인과 친밀함을 나누거나 새로 알게 된 사람의 정보를 찾아보는 루트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가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콘텐츠입니다

SNS 소비 인기 콘텐츠 TOP 10 (복수응답)

소비입니다

  1. 재미있는 글/유머/동영상: 44.8%
  2. 요즘 화제 되고 있는 이슈/트렌드: 44.5%
  3. 맛있는 사진/음식점: 43.9%
  4. 여행 관련 사진: 40.8%
  5. 주변 친구들/지인의 사진: 31.7%
  6. 타인의 일상생활 관련 사진: 27.8%
  7. 좋은 글귀, 명언: 25.6%
  8. 자연경관, 풍경 사진: 23.7%
  9. 뉴스: 21.9%
  10. 타인의 취미생활: 20.1%

SNS에서 주로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은 ‘재미있는 이야기/유머/동영상을 보는 것'(51.8%)을 가장 많이 손꼽았으며, 그다음으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트렌드'(44.5%), ‘맛있는 사진/음식점'(40.8%), ‘여행 관련 사진'(40.8%)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SNS 게시 인기 콘텐츠 TOP 13 (복수응답)

게시입니다

  1. 맛집 경험담: 52.5%
  2. 해외여행 경험담: 51.0%
  3. 특별한 취미 생활: 43.6%
  4. 자신의 외모: 36.3%
  5. 인맥 (대인관계 정도): 29.5%
  6. 요리 솜씨: 29.3%
  7. 재력: 28.7%
  8. 자신의 몸매: 28.0%
  9. 집 (집안 내부 인테리어 등): 23.8%
  10. 명품 관련 쇼핑 활동: 23.7%
  11. 반려동물: 23.2%
  12. 자신의 지적 취향: 22.4%
  13. 고급 자동차: 20.1%

SNS 유저가 가장 드러내 보이고 싶어 하는 콘텐츠는 ‘맛집 경험담'(52.5%)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해외여행 경험담'(51.0%), ‘특별한 취미 생활'(43.6%), ‘자신의 외모'(36.3%), ‘인맥(대인관계 정도)'(29.5%), ‘요리 솜씨'(29.3%), ‘재력'(28.7%), ‘자신의 몸매'(28.0%)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SNS에 관한 이전 글들

SNS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