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내 스마트폰 브랜드 인기순위

2019년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브랜드 선호 순위

한국갤럽이 2019년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1002명에게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 100명 중 93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한국갤럽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랜드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 순위 (2019년 8월 기준)

사용입니다

  1. 삼성: 63%
  2. 애플: 19%
  3. 엘지: 15%
  4. 기타: 2%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 3명 중 2명은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폰 이용자 중 갤럭시는 47%, 갤럭시 노트는 16%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삼성 vs 애플 스마트폰 사용자 연령별 비율

  1. 20대: 43% vs 49%
  2. 30대: 55% vs 34%
  3. 40대: 72% vs 13%
  4. 50대: 73% vs 4%

20~30대 아이폰 사용자 비율이 다른 연령대보다 높은 이유는 2014년 말에 애플이 4인치 디스플레이 단일 모델 전략에서 벗어나 4.7인치 아이폰 6, 5.5인치 아이폰 6+가 출시되면서 국내 젊은 층 사용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구입 의향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 순위 (남녀 비율)

구입 의향입니다

  1. 삼성: 57% (男 62%, 女 53%)
  2. 애플: 18% (男 15%, 女 20%)
  3. 엘지: 10% (男 8%, 女 12%)
  4. 기타: 2% (男 2%, 女 1%)
  5. 모름·응답거절: 13% (男 13%, 女 14%)

향후 구입 의향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애플, 엘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동일 조사와 비교했을 때, 삼성 갤럭시를 구입하겠다는 사람이 11% 증가했고, 애플 아이폰은 1% 증가했으며 LG는 3% 감소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구입은 전년도와 같았습니다.

스마트폰에 관한 이전 글들

국내 스마트폰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