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스포츠의류 브랜드 TOP 10

세계 10대 스포츠웨어 브랜드

스포츠 웨어가 스포츠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의류 및 신발이다 보니 운동할 시 적절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착용감, 통기성, 보온성 등으로 데일리웨어로도 많이 착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유명한 스포츠 웨어의 브랜드 로고가 붙은 아이템을 당당하게 스트리트 패션으로 활용하는 스포츠 브랜드 룩(sports brand look) 현상이 나타나면서 스포츠웨어 소비도 급증하여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10대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브랜드의 2017년 총수익을 2018년 10월 15일 미달러 환율 1,132원으로 환산하였습니다.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세계 인기 스포츠의류 브랜드 (2017년 총수익)

인기 브랜드입니다

  1. 나이키 (Nike): 323억 7,600만 달러 (36조 6,722억 원)
  2. 아디다스 (Adidas): 209억 6,000만 달러 (23조 7,413억 원)
  3. 딕스 스포팅 구즈 (DKS, Dick’s Sporting Goods): 79억 2,100만 달러 (8조 9,713억 원)
  4. 언더아머 (Under Armour): 48억 달러 (5조 4,364억 원)
  5. 푸마 (Puma): 39억 4,100만 달러 (4조 4,631억 원)
  6. 스케쳐스 (Skechers): 35억 6,000만 달러 (4조 317억 원)
  7. 아식스 (Asics): 28억 9,000만 달러 (3조 2,729억 원)
  8. 콜롬비아 스포츠웨어 (Columbia Sportswear): 23억 7,700만 달러 (2조 6,919억 원)
  9. 노스페이스 (Northface): 23억 7,100만 달러 (2조 6,851억 원)
  10. 컨버스 (Converse): 20억 달러 (2조 2,648억 원)

그래프를 보면,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글로벌 명성뿐만 아니라 수익 면에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위를 차지한 딕스 스포팅 구즈 (DKS: Dick’s Sporting Goods)는 미국 최대의 스포츠용품 소매업체이자 Fortune 500에 등재된 업체로, 1948년에 Richard Dick Stack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코라오폴리스(Coraopolis, Pennsylvania)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약 850개의 매장을 두고 있어 미국 대도시뿐만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아니라 중소도시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4위를 차지한 언더아머 (Under Armour)는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Maryland, Baltimore)에 본사를 둔 미국 스포츠 의류 및 신발 제조회사로, 1996년에 Kevin Plank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6위를 차지한 스케쳐스 (Skechers)는 캘리포니아주 맨해튼 비치(Manhattan Beach, California)에 본사를 둔 미국 신발 제조 및 판매업체로, 1992년에 Robert Greenberg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미국보다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덜 대중적인 브랜드를 따로 소개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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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 웨어 브랜드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