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좋아하는 모바일상품권 TOP 5

청소년이 선호하는 모바일 상품권 브랜드 TOP 5

모바일 상품권의 발달로 실물 상품 대신 상품권을 선물하거나 할인가에 구입해서 소비를 절약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모바일과 인터넷 사용에 친숙한 10대 청소년들은 모바일 결제수단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는 일이 자연스러워 구입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T엠하우스가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통해 10대가 가장 좋아하는 상품권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상품권입니다

2018년 가장 많이 팔린 상품권 브랜드 TOP 5

브랜드입니다

  1.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32%
  2. 스타벅스: 10%
  3. 배스킨라빈스: 9%
  4. 파리바게뜨: 6%
  5. 투썸플레이스: 5%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인 기프트쇼(giftshow)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상품권(32%)이 차지했습니다. 편의점 상품권 구매자 중 48%는 ’10대’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스타벅스 (10%), 배스킨라빈스(9%), 파리바게뜨(6%)가 뒤따랐습니다.

10대가 ‘본인사용’ 위해 구입한 상품권 브랜드 TOP 5

  1.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58%
  2. 배스킨라빈스: 12%
  3. 맘스터치: 5%
  4. 파리바게뜨: 3%
  5. LTE 데이터 충전 쿠폰: 3%

기프트쇼에서 10대가 본인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상품권은 편의점(58%)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할인된 가격으로 편의점 상품권을 구입한 후 바나나우유, 초코우유 등 유제품과 초콜릿 , 젤리 등 간식을 구입하는 데 주로 사용했습니다. 10대가 편의점 쿠폰을 선호하는 이유는 지점이 곳곳에 많아 상품으로 교환하기 쉽고 상품 단가가 높지 않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배스킨라빈스(12%), 맘스터치(5%), 파리바게뜨(3%), LTE 데이트 충전 쿠폰(3%)으로 나타났습니다.

10대가 구입한 상품권 브랜드 TOP 5

십대입니다

10대가 ‘선물하기’ 위해 구입한 상품권 브랜드 TOP 5

  1. BHC 치킨: 27%
  2. 배스킨라빈스: 18%
  3.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13%
  4. 맘스터치: 11%
  5. LTE 데이터 충전 쿠폰: 8%

반면, 10대가 선물 용도로 구입하는 상품권은 BHC 치킨(27%)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배스킨라빈스(18%), 편의점(13%), 맘스터치(11%), LTE 데이트 충전 쿠폰(8%)이 뒤따랐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는 10대의 71%는 문화상품권을 온라인 포인트로 전환해 상품권을 결제하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물에 관한 이전 글들

10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상품권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