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 TOP 10

십대 청소년이 패션 브랜드 인기 순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패션에서도 큰 변화가 왔는데요. 언택트 라이프로 인하여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이 높아지고 원피스, 블라우스 등 외출복보다는 홈웨어와 스포츠웨어 등과 같은 슬세권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슬세권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잠옷이나 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마트, 쇼핑몰, 영화관, 커피전문점, 은행 등과 같은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의 편리한 주거 권역을 의미하는 말로 집 안과 집 근처 편의시설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 위주로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가 10대 5,3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10대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10대 패션 브랜드 선호도 TOP 10

  1. 휠라: 23.0%
  2. 마크 곤잘레스: 14.3%
  3. O!Oi: 10.8%
  4. 커버낫: 9.9%
  5. 디스이즈네버댓: 8.3%
  6. 키르시: 7.9%
  7. 마하그리드: 3.2%
  8. 엠엠엘지: 2.4%
  9. 그루브라임: 1.8%
  10. 기타: 18.5%

국내 패션 브랜드 휠라

10대가 가장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로 휠라(23.0%)가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휠라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 글로벌 유명 스포츠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인기를 끌었으나 유럽시장에서 큰 부진을 이겨내지 못해 매각 처지에 이르렀는데요. 1991년에 휠라 코리아를 세우고 라이선스 형태로 판매를 해왔던 당시 현지법인 지사장 현 휠라 그룹 윤윤수 회장이 2003년에 휠라 본사를 사들였고 2007년에 전 세계 브랜드 사업권까지 인수하여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부터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 밀리기 시작하면서 2013년부터 매출이 줄어들기 시작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15년에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여 기존의 소비 타 깃층을 3040대 이상에서 1020대에게 어필하기 위해 아역배우 출신 김유정을 광고 모델로 새롭게 기용했고 1020대의 구매 의욕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을 혁신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를 촉진해 밀레니얼 세대에 맞는 혁신을 이끌었습니다. 이제는 1020대의 인싸템이 되어 학생들이 휠라 신발을 사기 위해 긴 줄을 서고 휠라의 큰 로고가 전면에 배치된 반팔 티셔츠를 우정룩으로 맞춰 입기도 합니다. 현재 휠라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방탄소년단(BTS)가 공식 모델로 활약 중에 있습니다.

10대 패션 아이템 구입 경로

닐슨코리아클릭의 2020년 2분기 전자상거래 보고서에 따르면 10대는 종합 쇼핑몰 ‘쿠팡’, 패션 전문몰 ‘무신사’, 여성 쇼핑몰 모음앱 ‘지그재그’ 순으로 쇼핑몰 순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대 이상은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하는 종합 쇼핑몰을 선호하는 반면 10대와 20대는 패션, 뷰티 등에 특화된 전문 쇼핑몰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10대가 선호하는 패션을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