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결제 서비스 세대별 인기순위

2019년 온라인 결제 서비스 인기순위 TOP 4

2019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3조 원이 넘어섰는데요. 전년 대비 2조 원 이상 증가했습니다. 시간 절약, 할인 혜택, 빠른 배송 등 장점으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2019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의 발표 자료를 통해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결제금액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이 기준이며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 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제외됐습니다.

온라인 쇼핑입니다

2019년 20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TOP 4 (단위: 조 원)

20대입니다

  1. 네이버: 4.6
  2. 쿠팡: 2.3
  3. 배달의민족: 2.0
  4. 이베이코리아: 1.8

2019년 30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TOP 4 (단위: 조 원)

30대입니다

  1. 네이버: 7.0
  2. 이베이코리아: 4.6
  3. 쿠팡: 4.6
  4. 11번가: 2.8

2030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네이버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20대는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순으로 선호했고 30대는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 순으로 선호했습니다.

2019년 40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TOP 4 (단위: 조 원)

40대입니다

  1. 이베이코리아: 5.0
  2. 네이버: 4.3
  3. 쿠팡: 3.9
  4. 11번가: 2.4

2019년 50대 이상이 선호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TOP 4

50대입니다

  1. 이베이코리아: 5.6
  2. 쿠팡: 4.4
  3. 네이버: 3.6
  4. GS홈쇼핑/GS Shop: 2.5

4050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이베이코리아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네이버가 쿠팡이 40대에서는 2위와 3위를, 50대에서는 3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로 40대에서는 11번가를, 50대에서는 GS홈쇼핑/GS Shop 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세대별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