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브랜드 선호도 TOP 10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청소기 브랜드 TOP 10

청소기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 필수 가전제품인데요. 가장 자주 쓰는 가전제품 중 하나이고 금액도 만만치 않다 보니 구입할 시 신중을 기하게 됩니다. 오늘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20년 6월 소비자행태조사 결과를 통해 국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청소기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청소기입니다

청소기 브랜드 선호도 TOP 10

브랜드입니다

  1. LG 코드제로: 62%
  2. 다이슨: 60%
  3. LG 싸이킹: 18%
  4. 삼성 제트: 17%
  5. 일렉트로룩스: 13%
  6. 삼성 파워모션: 10%
  7. LG 로보킹: 9%
  8. 필립스: 7%
  9. 삼성 파워스틱: 6%
  10. 삼성 파워모션: 5%

만 20세 이상 50세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청소기 브랜드 1위, 2위, 3위 순위를 합산한 결과입니다.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1+2+3순위)는 LG전자 코드제로(62%)로, 다이슨(60%)과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순위로는 다이슨(34%)이 LG전자 코드레로(33%)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LG 코드제로와 다이슨이 양대 산맥을 이루며 청소기 브랜드 선호도를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제트(17%), 일렉트로룩스(13%), 삼성전자 파워모션(10%), LG전자 로보킹(9%), 필립스(7%), 삼성 파워스틱(6%), 삼성 파워모션(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청소기 선택 시 영향 미치는 요소 TOP 4

  1. 성능: 32%
  2. 가격대: 16%
  3. 이용 편리성: 9%
  4. 내구성: 8%

청소기 브랜드 선택 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1순위 답변 기준입니다. 미혼, 대학생, 직장인 구매자는 다이슨 구매율이 높았고 기혼, 전문직, 자영업자는 LG전자 코드제로 구매율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전제품에 관한 이전 글들

청소기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