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지출 가장 많은 나라 TOP 15, 한국 몇 위?

온라인 쇼핑 지출률 높은 나라 TOP 15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이용률 스마트폰 보급률 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도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스토어에서의 쇼핑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단축시키고 보다 다양한 물품을 한눈에 비교하기 쉬우며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앞으로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보다 빨라지고 저렴해진 배송 서비스 또한 인기에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Ecommerce Foundation의 보고서를 통해 온라인 쇼핑 지출이 가장 많은 나라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쇼핑입니다

온라인 쇼핑 지출률 높은 나라 TOP 15

지출률입니다

  1. 중국: 19.34%
  2. 멕시코: 17.31%
  3. 인도네시아: 12.66%
  4. 영국: 11.14%
  5. 인도: 10.63%
  6. 러시아: 10.55%
  7. 미국: 7.63%
  8. 한국: 6.96%
  9. 프랑스: 4.69%
  10. 캐나다: 4.41%
  1. 스페인: 4.37%
  2. 이스라엘: 4.16%
  3. 일본: 4.15%
  4. 호주: 3.77%
  5. 브라질: 3.66%

위 퍼센트는 각 국가의 평균 급여 기준 온라인 쇼핑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각국의 평균 급여는 CNN Money Davos 2017 Global Wage Calculator를 통해 산정됐습니다.

1인당 쇼핑 지출액 가장 많은 나라 TOP 15 (2018년)

지출액입니다

  1. 영국: $4,201
  2. 미국: $3,428
  3. 한국: $2,591
  4. 프랑스: $1,946
  5. 중국: $1,855
  6. 호주: $1,764
  7. 캐나다: $1,746
  8. 일본: $1,488
  9. 이스라엘: $1,361
  10. 독일: $1,283
  1. 스페인: $1,209
  2. 이탈리아: $1,040
  3. 멕시코: $819
  4. 러시아: $760
  5. 사우디아라비아: $625

위 금액은 각 국가의 1인당 연간 온라인 쇼핑으로 지출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상대적인 비교를 위해 US 달러 기준으로 환산하였습니다.

한국 쇼핑 지출률 및 지출액 (2018년)

한국의 평균 급여 $37,225 중 $2,591 (평균 급여의 6.96%)를 온라인 쇼핑으로 지출하였습니다.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은 2017년 2분기 기준 83%로 세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높으나 급여 대비 쇼핑 지출률이 낮은 이유는 1일 택배 문화가 매우 발달하여 주요 쇼핑 카테고리의 평균 가격이 다소 낮은 식품, 음식 서비스, 음료, 생활용품, 주방용품, 의류 등이 주를 이룬 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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