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저녁시간대 인기장르 TOP 12

오후 7시 이후 인기 있는 미디어 매체 및 유튜브 장르

동영상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줄고 있는데요. TV 외에도 미디어 매체가 다양해 시청자의 시청 루트도 폭넓어지고 있습니다. 나우앤서베이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저녁 시간대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미디어 매체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는 전국 10~6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유튜브입니다

오후 7시 이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미디어 매체 TOP 10

미디어 매체입니다

  1. 유튜브: 56.7%
  2. 지상파 방송: 18.8%
  3. 케이블 방송: 9.0%
  4. 넷플릭스: 4.8%
  5. Wavve: 2.5%
  6. 네이버TV: 2.2%
  7. 아프리카TV: 2.1%
  8. TVing: 1.2%
  9. 트위치: 1.2%
  10. 카카오TV: 0.9%

오후 7시 이후에 가장 많이 보는 미디어 매체는 유튜브(56.7%)로, 2위 지상파방송보다 3배 이상 더 많을 뿐만 아니라 2위 지상파 방송부터 10위 카카오TV까지 모두 합친 수보다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후 7시 이후 연령별 유튜브 시청 비율

연령대입니다

  • 10대: 94.7%
  • 20대: 77.9%
  • 30대: 70.0%
  • 40대: 53.4%
  • 50~60대: 37%

미디어 매체 연령별 시청 비율을 보면, 10대는 TV보다 유튜브를 압도적으로 시청하는 반면, 50~60대는 유튜브보다 TV를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후 7시 이후 유튜브에서 주로 시청하는 장르 TOP 12

장르입니다

  1. 엔터테인먼트: 20.8%
  2. 지식 정보: 14.5%
  3. 음악: 12.2%
  4. 생활: 12.1%
  5. 먹방: 11.2%
  6. 게임: 9.2%
  7. 뷰티·패션: 5.5%
  8. 기타: 5.2%
  9. 리뷰: 4.2%
  10. 교육: 3.1%
  11. 키즈: 1.7%
  12. 퍼포먼스 0.3%

응답자 5명 중 1명은 주로 시청하는 유튜브 장르로 엔터테인먼트(20.8%)를 손꼽았습니다. 그다음으로 지식 정보(14.5%), 음악(12.2%), 생활(12.1%), 먹방(11.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이 주로 시청하는 장르 TOP 3

  1. 게임: 87.0%
  2. 퍼포먼스: 66.7%
  3. 지식 정보: 66.2%

여성이 주로 시청하는 장르 TOP 3

  1. 뷰티·패션: 94.5%
  2. 생활: 63.6%
  3. 키즈: 58.8%

성별로 보면, 남성은 게임, 퍼포먼스, 지식 정보를 주로 시청하고 여성은 뷰티·패션, 생활, 키즈를 주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디어에 관한 이전 글들

오후 7시 이후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장르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